리스크(Lisk) 블록체인은 이더리움 레이어 2로 전환하며 옵티미즘 슈퍼 체인에 통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Liskscan과 같은 리스크 커뮤니티 프로젝트를 다루는 클레이어(Klayr) 팀이 Lisk SDK를 사용해 새로운 레이어1 블록체인을 배포하고 2024년 6월 25일 기존 LSK 토큰 소지자에게 KLY 토큰을 에어드랍할 계획이다.
목차
ToggleKLY 스냅샷 및 에어드랍
배포 수량의 기준이 되는 스냅샷은 블록 높이 24,823,618(5월 21일 15시경)에 진행될 예정이다.
KLY 토큰 배포 비율 및 구체적인 절차 방법에 대해서는 현재 공식 발표가 없으므로, 클레이어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힌편 업비트는 KLY 토큰 에어드랍을 지원할 것이라고 공지했다.
이더리움 레이어 2 전환 배경
리스크 블록체인은 지난해 말 이더리움의 레이어 2로 재구축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러한 재구성은 옵티미즘이 제공하는 오픈 소스 프레임워크 OP Stack을 기반으로 하며, 실물 자산(RWA)을 블록체인에 도입하거나 분산형 물리 인프라 네트워크(DePIN) 구축에 중점을 둔다.
리스크가 레이어2 체인으로의 이동 후 네이티브 토큰은 LSK로 유지되며, 티커명과 브랜드도 변경되지 않는다. 스냅샷 시점에 LSK 토큰을 보유한 사용자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상의 ERC-20 LSK 토큰을 1대1 비율로 받을 수 있다.
리스크 생태계 확대
이번 전환으로 인해 리스크 생태계가 확대되어 유동성과 거래소에서의 통합이 용이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LSK 토큰 보유자는 새로운 기능으로 토큰의 스테이킹 및 리스크 레이어2의 거버넌스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