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A 초기투자 급증… 거래 활동도 3개월 연속 증가세
2024년 3월 암호화폐 산업은 총 14억 달러(약 1조8,62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2022년 9월 이후 월간 기준으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이 운영하는 ‘딜 대시보드(Deals Dashboard)’에 따르면, 이번 투자 증가는 초기 단계 투자 확대가 핵심 요인으로 분석됐다. 특히 시리즈 A 라운드에서 20건이 넘는 투자가 이뤄졌으며, 이는 2월의 9건과 비교해 두 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더블록의 리서치 디렉터 존 단토니는 3월의 투자 성과가 시리즈 A 단계에서의 활발한 자금 유입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전체 투자 활동 역시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 연속으로 증가세를 보이며, 시장 전반의 회복 조짐을 나타냈다.
더블록은 또한 향후 수개월 내 벤처캐피털을 통해 암호화폐 관련 프로젝트에 대한 자금 유입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3월 28일(현지시간)에는 마크 안드리슨, 어콜레이드 파트너스, 갤럭시 디지털 등 주요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벤처캐피털 회사 1kx의 펀드에 참여해 7,500만 달러(약 997억 원)를 모금한 것으로 확인됐다.
1kx는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암호화폐 애플리케이션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킬른, 퍼지 펭귄스, 레어러블, 더 샌드박스를 포함해 총 6건 미만의 투자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