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록, RWA 토큰화 투자 펀드 설립 추진

블랙록 CI
블랙록 CI

20일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미국의 대형 자산운용사 블랙록(BlackRock)이 보안토큰(ST) 솔루션을 제공하는 금융 서비스 회사 시큐리티즈(Securitize)과 제휴해 토큰화된 투자 펀드 설립을 위한 신청서를 3월 14일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했다.

블랙록은 시큐리티즈와 협력하여 미상장 기업에 대한 직접 투자가 가능한 프라이빗 펀드의 출자권을 디지털 토큰 형태로 제공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투자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펀드의 명칭은 “블랙록 USD기관 디지털 유동성 펀드(BlackRock USD Institutional Digital Liquidity Fund)”로, 외부 투자자는 최소 10만 달러를 출자해야 한다.

이더리움(Ethereum) 블록체인 상에는 “블랙록 USD기관 디지털 유동성 펀드(BUIDL)”의 이름을 딴 토큰이 생성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현재 단일 주소가 100개의 “BUIDL” 토큰을 소유하고 있다.

시큐리티즈는 2017년 설립된 회사로, 보안 토큰의 발행부터 유통 시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이번 펀드가 구체적으로 어떤 자산을 취급할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실물자산(RWA)의 토큰화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블랙록 비트코인 현물 ETF, 시장에서 호응

블랙록(BlackRock)이 지난 1월 비트코인 ETF(Exchange-Traded Fund, 상장투자신탁) 승인을 받음으로써, 디지털 자산 분야에 더 많은 주목을 받을 전망이다.

래리 핑크(Larry Fink) CEO는 최근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의 성공적인 출시가 다양한 자산의 토큰화를 위한 발판이 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블랙록의 iShares 비트코인 트러스트 ETF(IBIT)는 지난 1월 승인된 10개의 비트코인(BTC) 현물 ETF 중에서도 순유입 면에서 타사를 압도하고 있다.

20일 기준으로, IBIT는 23만개 이상의 비트코인을 보유, 총 공급량(2,100만 장)의 1%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로빈후드 CEO “주식시장 토큰화로 24시간 거래 시대 열 것”

블랙록 CEO “자산 가치 하락 우려에 투자자들, 가상자산·금에 몰려”

비트코인 고래들 블랙록 등 ‘월가로 이동’

솔로텍스, 미국 개인투자자 대상 주식 토큰화 거래 플랫폼 연내 출시

JP모건, ‘JPM 코인’ 베이스 블록체인에 도입

QCP캐피탈 “비트코인, 103K대 안정…미 정부 셧다운 해소 기대감”

체인바운티, 안랩블록체인 ‘클립’과 파트너십 체결

바이낸스, 토큰봇(CLANKER)·오디에라(BEAT) 코인 무기한 선물마켓 상장 예정

인기뉴스

1

모건스탠리, 비트코인 ‘수확기’ 비유…“겨울 오기 전 차익 실현해야”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
2

JP모건, ‘JPM 코인’ 베이스 블록체인에 도입

키넥시스
3

폴리마켓서 미국 정부 15일 이전 셧다운 종료 확률 97%

4

마라 CEO “비트코인 채굴, 에너지 확보 없이는 생존 불가…2028년 반감기 이후 생태계 급변할 것”

마라 홀딩스(MARA Holdings)
5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6

미 하원, 42일간의 셧다운 종료 타협안 표결 예정

미국
7

캐너리 엑스알피(XRP) 현물 ETF, 13일 상장 전망

XRP 레저 - 리플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비트코인 현물 ETF
이더리움 E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