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SOL) 기반 플랫폼 올아트(ALL.ART)는 28일, 코카콜라 컴퍼니(Coca-Cola Company)의 주요 보틀링 파트너인 코카콜라 HBC와 디지털 인증서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한 제휴를 발표했다.
코카콜라 HBC는 솔라나 블록체인을 활용해 사내 트레이닝 프로그램의 안전한 디지털 증명서 시스템을 도입한다.
해당 시스템을 통해, 코카콜라 HBC는 NFT(비대체성 토큰) 형태로 디지털 증명서를 발행할 예정이며, 직원들은 자신의 지갑에 증명서를 보관할 수 있게 된다.
증명서는 코카콜라 HBC에 의해 디지털로 서명되고 확인될 것이다.
한편 솔라나(SOL) 시세는 올해 최고가를 경신중에 있다.
기술혁신 매니저의 코멘트
코카콜라 HBC의 기술혁신 매니저, 밀란 토폴릭(Milan Topolic)은 “블록체인을 통한 검증 가능한 인증서 발행으로 당사의 디지털 아카데미 트레이닝 프로그램의 가치와 평가가 크게 향상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코카콜라 HBC는 올아트의 인증 플랫폼 ‘Credentee.io’를 통해 직원의 능력 개발 과정을 더욱 효과적으로 파악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음악 축제에서 NFT 제공
올아트는 또한 솔라나 기반 NFT와 현실자산(RWA)의 토큰화를 위한 플랫폼으로, 솔라나 기반 NFT 마켓플레이스 ‘SolSea’ 및 코카콜라 세르비아와 제휴하여 2023년 음악 페스티벌 EXIT에서 NFT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페스티벌 참석자들은 특수 거울을 통해 가상 의상을 입은 자신의 모습을 보거나 촬영할 수 있는 이벤트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