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Binance)가 투자자의 자금을 실수로 자체 담보 지갑에 보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낸스는 24시간 암호화폐 거래량 측면에서 1위를 차지하는 인기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다.
2023년 1월 24일 블룸버그는 바이낸스가 “바이낸스 8” 지갑에 사용자 자금을 보유하고 있다고 보도하며, Binance 거래소 팀의 실수라고 지적했다.
Binance 8 지갑은 거래소가 BSC 네트워크(Bep20)에서 Binance 팀이 발행한 암호화 자산만 저장하는 지정된 지갑이다.
Binance 8 지갑의 담보 자산은 BSC 네트워크에서 발행된 자산보다 많으며 일부 Binance 고객의 자금이 바이낸스 담보 지갑과 혼합되어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Binance 거래소의 대변인도 Binance가 이 실수를 알고 있으며 이미 이 실수를 수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Binance 8’은 거래소 콜드 월렛입니다. 담보 자산은 이전에 실수로 이 지갑으로 옮겨졌고 그에 따라 B-토큰 담보 증명 페이지에서 참조되었습니다.”
Binance는 이 실수를 알고 있으며 이러한 자산을 전용 담보 지갑으로 이전하는 과정에 있다.
Binance 대변인은 해당 실수는 고객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바이낸스 보유량 증명(PoR)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Binance 거래소의 모든 자산은 1:1로 뒷받침됩니다.”
지난 몇 달 동안 바이낸스는 샘 뱅크먼 프리드의 사용자 자금 관리 부실로 인해 붕괴된 2위 거래소 FTX의 몰락 이후 PoR 보고에 대해 많은 비평가들에 의해 끌려다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