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 재단, UAE 아부다비와 블록체인 생태계 및 규제 발전 MOU 체결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솔라나 재단은 8일, 아랍 에미리트 연방(UAE) 아부다비의 국제 금융 센터인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ADGM)’과 분산형 대장 기술(DLT) 솔루션 강화 및 블록체인 혁신 추진을 목표로 하는 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 기업 생태계 개발과 관련된 공동 프로젝트 기회를 모색하는 데 중점을 둔다.

ADGM와 솔라나 재단은 규제에 대한 접근 방식을 형성하는 데 협력할 예정이며, 아부다비 당국이 블록체인 시장에 규제 명확성을 제공하려는 의지를 보여준다.

솔라나 재단은 고속 L1 블록체인 솔라나(SOL)를 지원하며, 지난해 10월에는 두바이의 자유무역 구역인 ‘DMCC’ 크립토센터와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다.


아부다비, 암호화폐 기업 육성 및 유치

ADGM 등록국의 CEO, 하마드 알 마즈루에이는 솔라나 재단과의 제휴를 블록체인 분야에서 ADGM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중요한 이정표로 평가했다.

제휴를 통해 기술의 미래를 개척하고, 규제 및 컴플라이언스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블록체인 분야의 지식 수준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솔라나 재단의 릴리 리우 회장은 “UAE가 혁신과 블록체인 기술 도입에서 세계적인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ADGM)과의 긴밀한 연계는 지역 전체에서 블록체인 보급을 진전시키는 중요한 전진으로, 솔라나 네트워크의 혁신, 보안, 광범위한 채용을 촉진하는 솔라나 재단의 목표를 추진한다.

ADGM은 2018년에 가상자산 규제 프레임워크를 도입했으며, 이는 기업에게 매력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나스닥에 상장된 미국 대기업 가상화폐 마이닝 기업인 마라톤 디지털은 아부다비에서 대형 비트코인 마이닝 시설을 시작하는 등 UAE에 적극적으로 진출해 있다.

아부다비 당국은 지난해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Web3 추진에 특화된 ‘Hub71+ Digital Assets’ 프로젝트를 창설하고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약 2조 5천억원 이상을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크라켄, 솔라나 기반 미국 주식 토큰화 거래 서비스 개시

REX-오스프리, 미국 첫 솔라나 스테이킹 ETF 2일 출시

로빈후드, 미국서 이더리움·솔라나 스테이킹 서비스 시작

그레이스케일 가상자산 대형주 ETF, SEC 심사 임박…“XRP·SOL·ADA 현물 ETF로 이어지나”

독일 최대 금융그룹 슈파카세, 내년 여름 가상자산 거래 서비스 개시

해시플로우 “HFT 토큰, 매일 나눠서 해제…대량 풀림 없어”

7월 코인 · 거시경제 일정

머스크 “빅뷰티풀 법안 통과 시 ‘아메리카당’ 신규 창당”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일론 머스크

머스크 “빅뷰티풀 법안 통과 시 ‘아메리카당’ 신규 창당”

솔라나

REX-오스프리, 미국 첫 솔라나 스테이킹 ETF 2일 출시

로빈후드 크립토

로빈후드, 자체 레이어2 블록체인 개발…유럽서 아비트럼 기반 토큰화 주식 거래 출시

로빈후드

로빈후드, 미국서 이더리움·솔라나 스테이킹 서비스 시작

인기뉴스

1

카이아 재단 의장, 그라운드X의 거버넌스 탈퇴에 “내부 사업 변화 따른 결정”

카이아(KAIA)
2

OKX, X·BSV·GOG·DIA·BONE·OXT 현물거래 상장폐지 예정

OKX 거래소
3

토스뱅크, 원화 스테이블코인 상표 48건 출원…디지털자산 결제 사업 추진

토스뱅크
4

그라운드X, 카이아 거버넌스 위원회서 탈퇴

카이아(KAIA)
5

비트코인, 7월 평균 7.56%↑…과거 12번 중 8번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