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대형 은행인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SCB)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5월, 이더리움 현물 ETF를 승인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이는 미국 투자은행 TD 코웬의 전망과는 대조적이다.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전망과 시장 반응
SCB의 외환 및 디지털 자산 리서치 책임자인 제프리 켄드릭은 보고서에서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신청은 5월 23일 최초 최종 기한까지 승인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켄드릭은 이더리움 가격이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까지 BTC 가격의 퍼포먼스와 유사한 경우 ETH 시세가 4,00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그는 SEC가 지금까지 가상자산 관련 기업에 대한 소송에서 ETH를 유가 증권으로 분류하지 않았으며, 이미 CME 거래소에 ETH 선물이 상장된 점을 승인의 근거로 보고 있다.
또한 그레이스케일이 ETH 투자신탁을 현물 ETF로 전환하려는 시도가 있으며, SEC가 이를 반복적으로 비승인할 경우 소송에서의 패배를 원하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있다.
한편, TD 코웬은 미국 정치 환경을 고려해 이더리움 현물 ETF의 승인이 2025년 후반 또는 2026년 초로 미뤄질 것으로 예측했다. 지난주 SEC는 블랙록과 그레이스케일의 신청에 대한 판단을 연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