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Toggle시바이누 개발팀 리더의 발표 예고
시바이누(Shiba Inu) 개발팀의 가명을 사용하고 있는 리더 시토시 쿠사마(Shytoshi Kusama)는 최근 텔레그램 ‘Shibarium Tech’ 채널을 통해 커뮤니티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판도를 바꾸는 발표”를 예고했다고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그는 구체적인 내용을 밝히지 않았지만, SHIB팀에 대한 지원과 인내심에 대한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시바리움 성과와 발전
시바리움 탐색기인 시바리움스캔(Shibariumscan)에 따르면, 시바리움은 레이어 2 블록체인으로 일일 거래량이 789만 건에 달하며 총 거래량이 66,000,000건을 넘어섰다.
또한 시바리움에 연결된 지갑 수도 1,301,308개에 달하며, 채굴된 총 블록 수는 2,024,322개에 이른다.
BONE 소각 아이디어에 대한 비판
I'm about to receive a lot of hate for this, but I don't care. Burn $SHIB and burn $BONE with that million dollars. 😁#Shibarium #ShibaInu #SHIBARMY #shib $leash #leash #SHIBARMYSTRONG pic.twitter.com/1HdBlul27n
— randomartz (@randomartz3) December 9, 2023
쿠사마는 최근 시바이누 코인과 본(BONE) 소각에 대한 제안에 대해 Twitter/X 플랫폼을 통해 응답했다.
해당 제안은 시바리움의 거래 수수료가 법정 화폐로 약 1,212,940달러 상당의 총 1,351,496 BONE에 달하는 상황에서 나왔다.
커뮤니티의 반응과 요구
한 사용자는 SHIB 소각이 가격에 언제 영향을 미칠지 쿠사마게 질문했고, 이에 쿠사마는 이모티콘으로 응답했다.
또한 커뮤니티 중심 프로젝트로 보이지 않는다는 지적에 대해 SHIB 커뮤니티 전체의 명확성을 요구하는 의견도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