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Ethereum)의 L2 네트워크인 스타크넷(Starknet)이 STRK 코인 할당 계획을 일부 발표했다.
이번 계획은 스타크넷의 보급과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18억 STRK를 다양한 방법으로 배분하는 것을 포함한다.
이 중 9억 STRK는 사용자에게 보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목차
Toggle에어드랍에 대한 기대와 스냅샷
스타크넷을 둘러싼 정보 유출과 에어드롭(무료 배포)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달에는 권리 획득을 위한 스냅샷이 이미 진행된 것으로 밝혀졌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스타크넷의 발전에 기여한 만큼의 보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사용자 거래 수수료 환불 계획
스타크넷 재단은 트랜잭션과 관련된 사용자 보수를 감독할 조직을 설립 중이며, “사용자의 거래 수수료를 환불함으로써 커뮤니티를 존중하고 지원하겠다”고 발표했다.
전체 공급량의 9%에 해당하는 9억 STRK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Provisions Committee’라는 조직에도 9억 STRK가 할당되며, 해당 조직은 STRK 토큰의 공급을 계획하고 감독할 예정이다.
또한, 5,000만 STRK는 분산형 금융(DeFi) 분야의 활동에 배분될 예정이다. 이는 유동성 증가 및 DeFi의 발전을 위해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개발자 및 dApps에 대한 인센티브 계획 발표 예정
Starknet 재단은 다음 주에 개발자와 분산형 앱(dApps)에 대한 인센티브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는 Starknet의 더 큰 발전을 위한 조치로, 커뮤니티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Now that the news is out, we might as well tell you more!
— Starknet Foundation (@StarknetFndn) December 8, 2023
Starknet is about each of you. Every user, builder and member of our community – existing and future – is a critical piece to building our network into the future of decentralisation for generations to come. The succ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