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트럼 생태계로 이동
21일 더블록에 따르면, 레이어2 네트워크인 킨토(Kinto)가 아비트럼 니트로(Arbitrum Nitro) 기술 스택을 사용하여 아비트럼 생태계로 이동했다.
마이그레이션은 아비트럼 Orbit 체인 생태계의 구조가 바뀐 후에 진행되었으며, 아비트럼 Greater에 의해 레이어 2 배포 협상에 대한 더 큰 자율성을 제공하게 되었다.
KYC 표준 준수와 금융 기관 지원
킨토는 KYC(고객 확인 절차) 표준을 준수하는 레이어 2를 구축함으로써 현대 금융 기관과 분산형 프로토콜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DeFi(분산형 금융)의 취약성 위험을 줄이고 모든 스마트 계약에 대한 내장형 보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금 조달 및 투자 진행 상황
블록비츠에 따르면 Kinto가 350만 달러(약 45억 원)의 자금 조달을 완료했다고 보도했었다.
이번 자금 조달 라운드는 Kyber Capital Crypto, Spartan Group, Parafi가 주도했으며, SkyBridge Capital, Kraynos, Soft Holdings, Deep Ventures, Modular, Tane, 로봇벤처스 등이 참여했다.
이외에도 킨토는 올해 초 Kyber Capital Crypto로부터 150만 달러(약 19억 3천 5백만 원)의 사전 시드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