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이 아마존 프라임 게이밍(Amazon Prime Gaming) 서비스를 통해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시장에 진출했다.
이번 달 아마존이 NFT 마켓플레이스 개발의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는 보도가 있었으나, 마켓플레이스 출시에 앞서 일부 서비스를 통해 NFT 취급을 시범적으로 시작했다.
아마존, NFT 서비스 개발 마감 단계 돌입
NFT는 블록체인 게임에서 사용되는 캐릭터, 의상 등의 디지털 자산을 말한다. 예컨대, Mojo Mele는 10월 31일 프라임 게이밍을 통해 네 번째 NFT 배포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아마존 프라임 게이밍은 프라임 가입자에게 제공되는 혜택 중 하나로, 사용자는 무료 게임이나 게임 내 컨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최근 NFT 배포 사례
폴리곤(MATIC) 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모조 멜리(Mojo Melee)’는 아마존 프라임 게이밍을 통해 회원들에게 무료 NFT와 게임 내 화폐를 제공한다.
개발사 Mystic Moose는 최근 아마존과 6개월 간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프라임 회원은 11월 27일까지 게임 내 캐릭터(오리너구리 챔피언)의 NFT와 게임 화폐를 포함한 무료 팩을 요청할 수 있다.
또한 Brawlers도 10월 27일에 프라임 게이밍과의 제휴를 발표했다.
회원들은 11월 23일까지 카드 기반 프로레슬링 게임 ‘브로러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8장의 카드 덱과 3가지 전략, 무료 캐릭터를 받을 수 있다.
브로러스는 WAX(Worldwide Asset eXchange)라는 NFT 전문 블록체인 위에서 구축되었다.
WAX는 2022년 암호화폐 거래소 대기업 OKX의 VC 부문인 ‘OKX Blockdream Ventures’로부터 1,000만 달러(약 134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트레이딩 카드의 NFT화도 활발
NFT는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 업계에서도 발행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솔라나(Solana) 기반의 NFT 마켓플레이스 업체인 Magic Eden은 올해 10월 토큰화된 포켓몬 카드를 취급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