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카시콘 은행, 암호화폐 거래소 사탕 97% 지분 인수

사탕(Satang), 브랜드명을 ‘오빅스’로 변경

우블록체인에 따르면 태국의 두 번째로 큰 은행인 카시콘 은행이 암호화폐 거래소 사탕의 97% 지분을 인수했다.

이번 인수는 카시콘 은행의 자회사인 유니타 캐피탈(Unita Capital)을 통해 이뤄졌고, 거래 규모는 총 37억 5천만 태국 바트(약 1억 280만 달러)에 달했다.



오빅스로 브랜드 전환 예정

2017년에 설립된 사탕은 태국 내 주요 디지털 자산 거래소 중 하나로, 45종류 이상의 암호화폐를 거래하고 있다.

플랫폼의 고객 수는 100만 명을 넘어섰다. 이번 거래 완료 후, 사탕은 자회사 세 곳을 통해 브랜드명을 ‘오빅스(Orbix)’로 변경할 계획이다.



카시콘 은행의 암호화폐 시장 진출

K-Bank로도 알려진 카시콘 은행은 최근에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 라이센스를 획득했고, Web3, 핀테크, 인공지능(AI)을 위한 1억 달러 규모의 펀드를 선보였다.

이러한 움직임은 태국 내 다른 금융 대기업들도 암호화폐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된다.

시암 상업 은행(SCB)과 지역 에너지 대기업 걸프(Gulf)도 최근 바이낸스와 제휴를 맺어 암호화폐 거래소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이번 거래에 대한 정보는 월요일에 암호화폐 뉴스 사이트 우블록체인이 코인데스크를 인용해 전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태국, 관광 활성화 위해 외국인 관광객 암호화폐 환전 허용

태국, 암호화폐 거래 소득세 5년간 면제

태국, 바이빗·오케이엑스 등 글로벌 코인 거래소 차단

태국 정부, 디지털 투자토큰(G-토큰) 발행 예정

OKX, 하이퍼리퀴드(HYPE) 코인 현물마켓 상장 예정

업비트, 코인빌리기 서비스에 에이다·도지코인·솔라나·체인링크·트론·온도·샌드박스·USDT 신규 추가

트럼프, 핵실험 재개·관세·셧다운 언급…“CZ는 잘 몰라…정치적 박해로 들어”

바이낸스 자오 창펑, 아스터 투자 언급 후 “투자 공개, 과도하게 해석돼”

인기뉴스

1

알트코인 ETF들 미국서 11월 상장 전망…신청서 수정 잇따라

알트코인 이미지
2

바이낸스 자오 창펑 “아스터(ASTER) 코인 내돈내산”

아스터
3

비탈릭 “지케이싱크는 이더리움 생태계 핵심” ZK 토큰 주간 70%↑MINA 30%↑

지케이싱크(zkSync)
4

바이낸스, KDA/USDT·AXS/USD·THETA/USD 무기한 선물거래 폐지 예정

바이낸스
5

주간 거시경제 일정…미 연준 인사들 발언 예정, 12월 금리인하 방향 주목

글로벌 경제
6

아이겐재단 “EIGEN 토큰 이체, 생태계 운영 목적” 설명

아이겐레이어(EigenLayer)
7

스트래티지 창립자 마이클 세일러, 비트코인 추매 암시

마이클 세일러
코인 이미지
글로벌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