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글래스에 따르면 세계 최대의 금융 파생 상품 거래소를 운영하는 CME 그룹에서 이더리움 옵션에 대한 오픈 포지션(미결제 계약)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6월에 이더리움 옵션의 오픈 포지션은 2억 5,400만 달러에 이르렀다.
비트코인 옵션에 대한 관심도 여전히 높다
비트코인 옵션의 경우에도 CME의 오픈 포지션은 사상 최고 수준에 근접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오픈 포지션은 15억 9천만 달러에 이르렀다.
4월에는 가장 큰 암호화폐와 관련된 옵션에 대한 오픈 포지션이 16억 9천만 달러에 달했다.
이더리움 옵션 거래량은 6월에는 다소 감소했지만, 전체적으로는 올해 대부분 시기에 걸쳐 증가했다.
1월 8400만 달러에서 시작해, 5월에는 3억 34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비트코인 옵션의 경우, 3개월 연속 상승세를 보였지만 아직 3월의 최고점을 넘지는 못했다.
CME 그룹, 7월 신제품 출시 준비 중
CME 그룹은 이더리움과 비트코인(ETH/BTC) 비율에 관한 선물 계약을 2023년 7월 31일에 시작할 계획이지만, 이에 대한 규제 승인이 필요하다.
CME에 따르면 출시 예정인 새로운 ETH/BTC 제품은 ‘EBR’이라는 거래 코드를 가질 예정이고, 이 제품의 비율은 이더리움 선물 가격을 비트코인 선물 가격으로 나누어 결정된다.
CME 그룹의 암호화폐 제품 글로벌 책임자인 지오바니 비치오소는 이더리움/비트코인 비율 선물 계약을 통해 투자자들이 ‘편향된 관점’ 없이 단일 거래로 암호화폐 업계의 두 가장 큰 자산을 관찰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