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포드 CEO “사이버트럭에 무관심한 발언” 테슬라 팬들 반발

포드 CEO 짐 팔리 / 출처: 포드미디어
포드 CEO 짐 팔리 / 출처: 포드미디어

포드자동차 CEO 짐 팔리가 테슬라의 전기 픽업트럭 사이버트럭에 대해 무관심한 태도를 보이며 테슬라 팬들의 반발을 사고 있다.

짐 팔리의 발언

팔리는 21일 CNBC ‘매드 머니’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말 출시 예정인 테슬라 사이버트럭을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는 “포드는 전기 트럭과 밴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고객들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일론 머스크가 실리콘밸리 사람들을 위해 사이버트럭을 디자인하고 싶다면 그렇게 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테슬라 팬들의 반응

팔리의 발언이 트위터에 공유되자, 테슬라 팬들은 강하게 반발했다.

한 사용자는 2007년 애플 아이폰 출시 당시 마이크로소프트 전 CEO 스티브 발머가 “아이폰이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가능성은 없다”고 했던 사례를 언급하며, 팔리의 발언이 비슷한 실수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또 다른 사용자는 “팔리가 결국 발을 물어뜯을 것”이라며, 사이버트럭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둘 것이라고 전망했다.

사이버트럭, 테슬라의 ‘아이폰 같은 존재’ 될까

테슬라 팬들은 사이버트럭이 애플의 아이폰처럼 혁신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퓨처펀드의 게리 블랙은 “4분기에 사이버트럭이 출시되면, 많은 전기차 소비자들이 테슬라 웹사이트나 매장을 방문할 것이고, 전체 브랜드 라인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분석했다.

최근 테슬라의 한 주요 관계자가 사이버트럭이 겨울 테스트를 위해 뉴질랜드에 도착한 것을 목격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으며, 이에 따라 3분기 후반 출시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

테슬라 주가 하락…그러나 기대감 유지

한편, 테슬라 주가는 이날 5.46% 하락한 259.46달러(약 37만 6,200원)로 마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이버트럭에 대한 시장의 기대는 여전히 높은 상황이며, 향후 성과가 테슬라의 미래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 eb@economybloc.com

└관련 뉴스

최신 뉴스📨

인기뉴스

1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 뉴스 헤드라인

이코노미블록
2

젤렌스키 “트럼프 대통령과 의미 있는 회담, 완전한 휴전과 평화 기대”

트럼프 - 젤렌스키
3

칸토르에퀴티파트너스, 비트코인 투자사 21캐피탈 합병 발표후 주가 197% 상승

CEP 주가 - 트레이딩뷰
4

주간 토큰 언락 일정: OP·REZ·KMNO·SUI·ZETA·DYDX·GAL·OMNI 코인

토큰 언락
5

폴 앳킨스 美 SEC 의장, 첫 공식연설 “가상자산 막대한 이익 가져올것”

폴 앳킨스(Paul Atki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