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고팍스 지원
14일 아르고는 닥사(DAXA) 회원사인 코인원과 고팍스가 하우스파티프로토콜(HPP) 토큰으로 마이그레이션 지원한다고 공지했다.
아르고 측은 각 거래소가 게시하는 공식 공지를 통해 안내를 확인해야 하며 공식 브리지와 마이그레이션 포털, 공지된 거래소만 사용해 자산을 관리할 것을 당부했다.
거래소에 자산을 보유한 경우, 코인원과 고팍스가 공지한 마감 시점 전까지 해당 거래소에 보관하면 추가 조치는 필요하지 않다. 직접 외부 지갑등 온체인에 보관 중인 토큰 보유자는 HPP 마이그레이션 포털이 열리면 스왑 절차를 진행하면 된다.
또 입금·거래 전 각 거래소 자산 페이지에서 주소와 계약 정보를 재확인해야 하며, AERGO 토큰을 HPP 주소로 보내면 되돌릴 수 없다고 안내했다. 또한 현재 AERGO 토큰을 스테이킹 중인 투자자에게는 HPP 스테이킹으로 이동할 것을 권고했다.
코인원은 아르고와 알파쿼크 리브랜딩 및 스왑 지원을 위해 두 자산의 입출금을 11월 18일 23시50분부터 중단한다고 밝혔다. 거래는 11월 20일 중단될 예정이다. 앞서 9월에는 내부 사정으로 리브랜딩 지원이 재검토 중이라고 밝혔으나, 11월 14일 기준 일정이 확정됐다고 안내했다.
고팍스도 동일한 리브랜딩·스왑을 예고하며, 아르고와 알파쿼크의 입출금 및 거래를 11월 20일 9시부터 중단한다고 밝혔다. 거래 중단 시점 기준 미체결 주문은 일괄 취소된다. 스왑 완료 후 기존 두 자산의 입출금과 거래는 지원하지 않으며, 중단 이후 입금분은 스왑 대상에서 누락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스왑 이후에는 HPP로 거래 지원을 재개할 예정이며, 재개 시점은 추후 안내된다.
아르고는 마이그레이션과 상장 절차 이후에는 HPP 생태계 계획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HPP는 인공지능 기반 모델을 적용한 신규 스테이킹 포털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마이그레이션 이후 아르고 메인넷은 계속 운영되며, 앵커링과 컴플라이언스, 하이브리드 환경을 포함한 기존 고객사를 위한 엔터프라이즈 레이어 역할을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