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압사은행 전략적 파트너십
남아공 기관 대상 디지털자산 수탁 서비스 제공
리플이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주요 금융기관인 압사은행과 협력해 아프리카 시장에서 기관용 디지털 자산 수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리플은 이번 협력을 통해 압사은행 고객이 토큰화 자산과 가상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기관급 수탁 기술을 지원한다. 리플은 압사은행이 아프리카 첫 주요 수탁 파트너로, 신흥 시장에서 보안성과 규제 준수를 갖춘 디지털 자산 인프라 수요가 커지는 가운데 이번 협력이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압사 기업·투자은행의 디지털 상품 수탁 책임자 로빈 로슨은 “금융 생태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고객에게 안전하고 규제를 충족하는 디지털 자산 수탁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리플의 수탁 기술은 검증된 안정성과 운영 표준을 갖췄다”고 말했다.
리플은 아프리카 결제업체 치퍼 캐시의 암호화폐 결제 기술을 지원하고, 미국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리플유에스디(RLUSD)’를 아프리카 시장에 도입하는 등 현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리플의 ‘2025 뉴 밸류 리포트’에 따르면 중동·아프리카 지역 금융 리더의 64%가 블록체인 기반 통화 도입의 주요 이유로 ‘더 빠른 결제와 정산 속도’를 꼽았다.
리플은 현재 유럽, 중동, 아시아태평양, 중남미, 아프리카 등지에서 금융기관과 협력 중이며, 10년 이상 디지털 자산 분야 경험과 60개 이상의 규제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