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슈왑 CEO “향후 12개월내 가상자산 현물 거래 서비스 출시 가능성 높아”

찰스 슈왑 로고
찰스 슈왑

19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미국 최대 증권사 찰스슈왑 최고경영자 릭 워스터는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12개월 내 가상자산 거래를 지원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워스터는 “변화하는 규제 환경에 따라, 가상자산 현물 거래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찰스슈왑은 시장 변동성 속에서 포트폴리오를 재조정하는 투자자 증가에 힘입어 분기 순이익이 40%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워스터는 일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하며, “당사 암호화폐 사이트 트래픽이 최근 400% 급증했으며, 이 중 70%는 신규 고객이었다”고 설명했다.

찰스슈왑은 시타델 시큐리티즈, 피델리티 인베스트먼츠와 함께 암호화폐 거래소 EDXM을 지원하고 있으며, 파라다임, 세쿼이아 캐피털, 버투 파이낸셜도 후원 기업에 포함돼 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EDXM은 마이애미 인터내셔널 홀딩스 및 DV 트레이딩, GTS, GSR, 허드슨리버트레이딩 등 고빈도 거래회사 계열사를 신규 투자자로 유치해 두 번째 펀딩 라운드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SEC가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에 제기한 증권법 위반 소송 등 규제 환경이 지속되는 가운데, 관련 사업 추진이 주목받고 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찰스 슈왑, 디지털자산 책임자 직책 신설… 코인 현물거래 서비스 도입 전망

금융 대기업 ‘찰스 슈왑’ 미국 고객에 직접 암호화폐 투자 제공 계획

찰스 슈왑 “연준, 올해 하반기 2~3 차례 금리 인하 예상”

美 전문가들 ‘찰스 슈왑’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 전망

주간 코인 언락 일정: JUP·OP·GAL·SUI·DYDX·ZETA 등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7/26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6270억원 순유입

7/26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1790억원 순유입

디지털자산 헤드라인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이더리움 ETF

7/26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6270억원 순유입

비트코인 현물 ETF

7/26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1790억원 순유입

코인베이스

코인베이스 CEO, 리서치코인(RCS) 상장 로드맵 추가에 “상장 개입 없어”

스트래티지(MSTR)

스트래티지, 비트코인 추매 위해 STRC 우선주 5억→25억달러로 추가 발행

인기뉴스

1

로빈후드, 헤데라(HBAR) 코인 상장

로빈후드
2

아이오에스티, 27일 어나운스먼트 예고

25일 아이오에스티(IOST)는 X에 “Loading… Are you watching closely?”라는 문구와 함께 2025년 7월 27일을 강조한 이미지를 게시했다.
3

알트코인 시총, 2021년 이후 제자리…에테나 창업자 “수익 창출 토큰만 살아남을 것”

에테나 랩스(Ethena Labs)
4

리플 공동창업자 지갑서 1950억원 규모 엑스알피 코인 거래소로 이체

리플 USD / 리플
5

비트와이즈 분석가 “가상자산 4년 주기 시대 끝나, ETF·기관 새 흐름”

코인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