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렌스키, 오늘 트럼프와 우·러 휴전 협상 논의

  • 우크라이나 대통령 “러시아의 발표와 현실은 다르다”

우크라이나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부분적 휴전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트럼프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어떤 논의가 오갔는지에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기자회견에서 러시아의 발표는 “현실과 매우 다르다”며 “전쟁을 끝낼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주장했다. 앞서 푸틴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에너지 기반 시설에 대한 공격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했지만, 젤렌스키 대통령은 “밤사이 150대의 드론이 에너지 인프라와 교통망을 공격했다”고 말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의 방어를 위해 더 많은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이는 “러시아에 대한 압박을 강화해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러시아가 점령한 영토의 주권을 인정하지 않을 것이라며, 이는 평화 협상에서 “넘을 수 없는 선”이라고 못 박았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최신뉴스📨

인기뉴스

1

트럼프 격노, 지난3월 트루스소셜 게시글에 리플 로비스트가 엑스알피·솔라나·에이다 지지글 초안 작성

도널드 트럼프
2

오피셜트럼프 코인 만찬 이벤트 집계 마감 임박…트럼프 22일 참석 예정

오피셜트럼프
3

美 SEC, 블록체인 기반 토큰화 증권 규제 면제 검토…”신속한 시장 진입 구상”

RWA / 이미지 출처: 프리픽
4

솔라나 기반 펌프펀에서 발행된 코인 98% 이상 사기 의혹

펌프펀에서 토큰 발행량 - 솔리더스 랩스
5

업비트, 펏지펭귄(PENGU) 코인 원화·BTC·USDT 마켓 상장 예정

업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