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네이도 캐시 공동 창업자이자 개발자인 로만 스톰의 자금 세탁 및 제재 위반 혐의에 대한 재판이 2025년 4월로 연기되었다.
11월 1일 미국 뉴욕 남부 지방 법원에서 열린 전화 회의에서 캐서린 포크 페일라 판사는 스톰의 재판을 2025년 4월 14일로 연기하도록 명령했다. 스톰의 변호인단은 암호화폐 믹싱 서비스 코드를 작성한 행위만으로는 범죄 혐의를 적용할 수 없다며 기각을 요청해 왔다.
2023년 검찰은 스톰과 또 다른 공동 창업자 로만 세메노프를 자금 세탁 공모, 제재 위반 공모, 무면허 자금 전송 사업 운영 공모 혐의로 기소했다. 이는 암호화폐 업계의 많은 사람들로부터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스톰과 세메노프에 대한 기소는 2022년 8월 미국 재무부 해외자산통제국(OFAC)이 토네이도 캐시를 특별 지정 제재 대상(SDN) 목록에 추가한 데 따른 것이다. OFAC는 토네이도 캐시가 “악의적인 사이버 행위자들의 자금 세탁을 막기 위한 효과적인 통제를 반복적으로 시행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현재 세메노프는 미국 법 집행 기관에 구금되지 않은 상태이며, FBI의 수배 명단에 올라 있다. 스톰은 2023년 체포된 이후 200만 달러의 보석금을 내고 석방되었으며, 모든 혐의에 대해 무죄를 주장하고 있다.
네덜란드에서는 2022년 토네이도 캐시 공동 창업자 알렉세이 페르체프가 자금 세탁 혐의로 체포되었다. 그는 2024년 5월 유죄 판결을 받고 5년 이상의 징역형을 선고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