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관 고객 대상 토큰화 및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 통합… 자금 관리 효율성 증대
18일 더블록에 따르면, 싱가포르 최대 은행인 DBS 은행이 기관 고객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뱅킹 서비스 ‘DBS 토큰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토큰화 및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기존 뱅킹 서비스와 통합하여 자금 관리 효율성을 높이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DBS 토큰 서비스는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과 호환되는 DBS의 허가형 블록체인, 핵심 결제 엔진 및 다양한 산업 결제 인프라를 통합했다. 또한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기관이 자금 사용을 제어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기능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재무 토큰, 조건부 결제 및 프로그래밍 가능한 리워드 서비스가 포함된다.
DBS 은행의 글로벌 트랜잭션 서비스 그룹 책임자인 림 순 총은 DBS 토큰 서비스를 통해 기업과 공공 부문이 “유동성 관리 최적화, 운영 워크플로우 간소화, 비즈니스 회복력 강화, 최종 고객 또는 최종 사용자 참여를 위한 새로운 기회 창출”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DBS는 지난 8월 앤트 인터내셔널과 협력하여 재무 토큰을 출시했으며, 이를 통해 다국적 기업들은 24시간 다국 통화 그룹 내 거래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DBS는 결제 워크플로우를 개선하도록 설계된 조건부 결제의 추가 응용 프로그램을 모색할 계획이다. 프로그래밍 가능한 리워드 기능을 통해 기관은 디지털 바우처 프로그램을 구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