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치, 여러 디파이 전략 동시에 쓰는 ‘아쿠아’ 선보여

자산은 지갑에 둔 채 여러 전략 동시 활용

17일 1인치 네트워크는 아르헨티나에서 열린 이더리움 기술 컨퍼런스 데브커넥트(evconnect)에서 디파이 서비스들이 하나의 지갑 자산을 여러 전략에 동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신규 프로토콜 ‘아쿠아’를 발표했다.

아쿠아에서는 자산이 풀에 묶이지 않아 유동성 공급, 거버넌스 투표, 대출 담보 제공 등 여러 활동을 하나의 자산으로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아쿠아는 1인치가 ‘공유 유동성 레이어’라고 설명한 구조를 적용해 한 지갑 안의 자산으로 여러 거래 전략을 동시에 뒷받침하도록 한다. 기존에는 한 투자 전략을 고르면 자산이 스마트계약에 묶였지만, 아쿠아에서는 자산이 지갑에 그대로 남아 있고 거래가 발생할 때만 자산을 사용한다.

안톤 부코프 1인치 공동창립자는 아쿠아가 시장조성자의 유동성 분산 문제를 줄여 자본 활용 범위를 넓힌다고 말했다.

유동성 공급자는 자동화 마켓메이커, 스테이블 스왑 풀, 맞춤형 전략 등 여러 방식을 한꺼번에 활용할 수 있고, 각 전략은 아쿠아의 회계 시스템으로 규칙과 접근 한도가 따로 관리된다.

개발자는 깃허브에 공개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와 자료를 사용해 직접 전략을 만들거나 스왑VM이 제공하는 전략을 활용할 수 있으며, 프론트엔드는 2026년 초 공개될 예정이다.

코인데스크는 아쿠아 구조에서는 자산이 풀에 묶이지 않아 유동성 공급, 거버넌스 투표, 대출 담보 제공 등 여러 활동을 하나의 자산으로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고 전했다.

1인치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1인치 투자펀드팀, 1INCH 코인 급등 직전 500만 USDC 바이낸스 이체

1인치, 소시에테제네랄 자회사 스테이블코인 디파이 유동성 지원

1인치, 디파이·전통금융 연결 목표로 리브랜딩 발표

1인치, 솔라나 EVM 체인 간 네이티브 크로스체인 스왑 출시

인기뉴스

1

비둘기, 이더리움·솔라나 롱 포지션 확대…“과매도 구간 재진입” 주장

바이낸스 선물 탑 트레이더 유진 응 아 시오(Eugene Ng Ah Sio)
2

솔라나 재무 기업 포워드 인더스트리스, 총 691만0568 SOL 보유

포워드 인더스트리
3

업비트, 메테오라(MET2) 코인 원화·BTC·USDT 마켓 상장 예정

업비트
4

비트코인 단기 보유자 손실 물량 FTX 붕괴 이후 최대…고래 지갑은 매수 전환

비트코인 단기 보유자
5

그레이스케일 도지코인 ETF, 24일 상장 전망…반에크 솔라나 ETF 상장

도지코인
6

스트래티지, 비트코인 8178개 추매…총 64만9870 BTC 보유

스트래티지(MSTR)
7

디지털자산 투자 상품, 주간 $20억 유출…글래스노드 “고래 매도 영향”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이더리움 ETF
비트코인 현물 ETF
코인 이미지

비트코인 도미넌스(BTC.D) 차트

이더리움 도미넌스(ETH.D) 차트

알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알트코인 시즌 지수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