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는 1월 26일 제출한 ARK 및 21Shares의 비트코인 현물 ETF를 거부했다 .
시카고옵션거래소(Cboe) 산하 BZX 거래소는 계획했던 비트코인 현물 ETF를 상장하려 했다.
SEC는 Cboe BZX가 증권거래법의 특정 조항을 준수할 수 있음을 입증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Cboe BZX의 제안은 감시에 대한 우려를 구체적으로 다루었지만 SEC는 거래소가 사기 및 시장 조작을 방지하거나 투자자를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지 않았다고 말했다.
규제 당국은 2022년 4월 Cboe BZX의 이전 제안을 거부했습니다.
거래소는 불과 한 달 후인 2022년 5월에 SEC에 후속 제안을 제출했다.
SEC는 오늘 제안을 최종 거부하기 전에 결정 기한을 연기했다.
또한 Cboe BZX의 자체 거래소에 상장되었을 것입니다.
SEC는 사실상 동일한 근거로 이전의 많은 비트코인 현물 ETF 제안을 거부했다.
규제 당국은 지난 10월과 11월 각각 WisdomTree 와 VanEck, Fidelity, SkyBridge등의 ETF를 거부했다.
가장 눈에 띄고 끈질긴 ETF 신청자는 의심할 여지 없이 그레이스케일로, 기존 비트코인 신탁인 GBTC를 상장지수펀드로 전환할 수 있도록 SEC를 적극적으로 설득하고 있다.
양측은 현재 이 문제로 법정 에 있다.
현재까지 미국 규제 당국은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하지 않았다.
다만 SEC는 2021년 10월부터 다양한 비트코인 선물 ETF를 승인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