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인기 게임 GTA 6(Grand Theft Auto VI)가 암호화폐와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을 통합할 가능성에 대한 루머가 팬들 사이에서 확산 되고 있다.
트위터에 공유된 게시물에서는 GTA 6가 ‘플레이 투 언'(P2E) 게임이 될 것이라며, 게임 내의 자동차나 무기와 같은 아이템이 NFT로 변모할 것이라는 주장을 내세웠다.
락스타 게임즈의 입장
그러나 GTA 제작사인 락스타 게임즈s는 이러한 주장에 대한 확실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실제로, 뚜렷한 증거가 제시되지 않은 상태에서 이러한 주장을 뒷받침하는 것은 어려워 보인다.
흥미로운 사실은 락스타가 지난해 11월에 GTA에서 암호화폐 사용을 단속하고, 블록체인을 통합하여 공용 서버를 운영하는 기업에 중단을 요청한 서한을 보낸 것이다.
GTA 6, 암호화폐 추가 가능성은?
GTA 5가 2015년에 출시된 이후에 1억 8천만 장 이상 판매되어 80억 달러의 거대한 수익을 창출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락스타 게임즈가 이 시리즈의 성공 공식을 크게 바꿀 가능성은 그다지 높지 않아 보인다.
암호화폐 요소가 추가될 수는 있겠지만, 이것이 반드시 암호화폐 지지자들이 기대하는 바와 같을 것이라고는 볼 수 없다.
다만 Game Rant에 따르면 락스타 게임즈는 게임 내에서 밈의 일환으로 암호화폐를 사용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제안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