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TC 승인 하에 6월 5일부터 거래 개시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미국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비트코인(BTC) 및 이더리움(ETH) 선물 계약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2일 발표했다.
이번 선물 계약은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규제를 받는 코인베이스 파생상품 거래소를 통해 6월 5일부터 기관 투자자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코인베이스는 이들 계약이 1 비트코인과 10 이더리움 단위로 구성되며, 이는 이전에 출시한 나노 비트코인(BIT)과 나노 이더(ET) 계약에 대한 시장 반응을 반영한 것이라고 밝혔다. 거래소 측은 이번 상품이 기관 투자자의 요구에 맞춘 맞춤형 구조로, 다양한 투자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코인베이스는 버뮤다에 파생상품 거래소를 개설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해당 거래소에서는 5배 레버리지를 적용한 BTC 및 ETH 선물 계약 거래가 가능하며, 모든 거래는 서클(Circle)의 스테이블 코인 USDC로 정산된다.
코인베이스의 이번 행보는 미국 내 디지털 자산 규제 명확성에 대한 요구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루어졌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규제 명확성 확보를 위한 수단으로 집행 조치를 활용하겠다고 밝혔으나, 개리 겐슬러 SEC 위원장이 공개 발언한 내용은 위원회의 공식 정책이 아니라는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