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미디어·요크빌·크립토닷컴 합작
CRO 확보 계획
트럼프 미디어 앤드 테크놀로지 그룹(뉴욕증시: DJT), 요크빌 애퀴지션(나스닥: YORK), 크립토닷컴이 합작 법인을 세우기로 합의했다고 26일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새 법인명은 트럼프 미디어 그룹 CRO 스트래티지로, 크로노스(CRO) 토큰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자산을 운영하는 구조다.
합작은 스팩(SPAC)인 요크빌 애퀴지션이 주도하며, 트럼프 미디어와 크립토닷컴이 공동 파트너로 참여한다.
양측은 상호 투자도 진행했다. 트럼프 미디어는 63억1300만개(약 1470억원) 크로노스 코인을 매입하여 크립토닷컴을 통해 보관 및 스테이킹하고, 크립토닷컴은 트럼프 미디어 보통주 5000만달러(약 700억원)어치를 취득했다. 두 투자 모두 일정 기간 매각 제한이 적용된다.
이와 별도로 트럼프 미디어는 토큰 재무 관리를 담당할 합작 법인 ‘트럼프 미디어 그룹 CRO 스트래티지’를 신설하고, △현금 2억달러 △워런트 2억2000만달러 △요크빌 계열사 YA II PN, Ltd.의 최대 50억달러 규모 신용 한도를 확보하여 합병을 추진한다.
참여사들은 이를 통해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상장 CRO 재무 법인을 출범시키겠다는 목표다.
또한, 협약에 따라 트루스소셜은 크립토닷컴의 지갑 시스템을 활용한 보상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이용자는 플랫폼 활동으로 획득한 ‘젬’을 크립토닷컴 토큰 크로노스(CRO)로 교환할 수 있고, CRO 보유분으로 구독료를 결제할 수 있다. 또한 크립토닷컴 계정을 새로 개설하면 트루스플러스(Truth+) 구독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