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코인빌리기 신규 영업 일시 중단

업비트는 지난 19일 가상자산 대여 서비스 ‘코인빌리기’ 신규 영업을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금융당국이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를 위해 대여 서비스에 대한 행정지도를 실시한다”고 밝힌 데 따른 것이다.

업비트 공지사항은 다음과 같다.

업비트 코인빌리기 신규 영업 일시 중단 안내

안녕하세요.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입니다.

‘가상자산 대여 서비스’의 신규 영업을 중단하라는 금융당국의 행정지도*가 발표되었습니다.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를 위해 대여 서비스에 대한 행정지도를 실시합니다.‘ (2025년 8월 19일)

이에 따라 2025년 8월 19일 23:50부터는 기존 대여 건에 한해 가상자산 상환(중도상환 포함) 및 담보금 입출고만 가능하며, 신규 또는 추가 대여는 일시적으로 중단됩니다.

레버리지 상품은 업비트에서 제공 중인 코인빌리기 서비스에 비해 이용자 손실이 커질 우려가 있습니다. 그리고 손실을 감내할 능력은 이용자별로 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업비트는 이러한 레버리지 상품의 위험성을 감안하여 이용자 보호 환경이 충분히 마련된 후 제공되어야 한다고 판단하였으며, 레버리지 상품을 출시하지 않기로 결정한 바 있습니다.

향후 금융당국의 가이드라인이 확정되는 경우, 가이드라인 범위 안에서 이용자 수요에 부응하는 다양한 상품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일시 중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코인빌리기 서비스 일시 중단 안내

  • 대상 코인 : 비트코인(BTC), 엑스알피(XRP)
  • 지원 중단일 : 2025-08-19

유의사항

  • 현재 이용중인 렌딩 건은 빌리기 신청일로 부터 만기(30일) 시점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코인빌리기 서비스 중단 시점(2025-08-19 23:50)부터 기존 서비스 이용자의 추가 대여 및 서비스 미이용자의 신규 대여 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 가상자산은 고위험 상품으로 투자금의 전부 또는 일부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출처: 업비트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글로벌 금융업계, 가상자산 국제 규제 재검토 촉구

美 가상자산 시장 구조 법안 다음달 표결, ‘근소한 차이’ 전망

美 SEC·FRB, 가상자산 규제 방향 전환 선언

금융위, 코인 거래소에 담보·레버리지 서비스 ‘신규 영업 중단’ 행정지도

프랭클린 템플턴 CEO “비트코인은 공포 회피 통화…투자 핵심은 블록체인 인프라”

스카이브리지, 아발란체 블록체인에 3억달러 자산 토큰화 추진

글로벌 금융업계, 가상자산 국제 규제 재검토 촉구

소파이, 비트코인 라이트닝 활용 글로벌 송금 서비스 추진

디지털자산 헤드라인

미국 증시 / 프리픽

CNBC “코인·관련주 하락, 연준 잭슨홀 미팅 앞둬 투자자들 리스크 회피”

SEC LOGO

美 SEC·FRB, 가상자산 규제 방향 전환 선언

인기뉴스

1

코인 트레이더 워뇨띠 “비트코인 공매도 중…$11만 오면 천천히 매수”

고래
2

파월, 마지막 잭슨홀 연설 관심 집중…금리방향 시사할까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연준) 의장: 제롬 파월(Jerome Powell)
3

이더리움 언스테이킹 대기 물량 91만ETH 돌파

4

트럼프 주니어 지원 ‘썸즈업’, 라이트·도지코인 채굴사 도그해시 인수 추진

썸즈업
5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