톤 재단, 톤코인 보유 상장사 설립 추진

현재 이미지: 톤코인(TON)

5500억원 투자 유치 추진
美 증시 상장 기업 통한 PIPE 구조 계획

톤(TON)재단과 킹스웨이캐피털파트너스가 톤코인을 보유하는 암호화폐 재무회사를 설립하기 위해 최소 4억달러(약 5560억원) 규모 투자 유치를 추진 중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2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해당 회사는 비공개 투자를 통한 상장기업 지분 확보(PIPE) 방식으로 구조화될 예정이다. 기존 상장사가 투자자 집단에 지분을 매각하는 방식으로, 킹스웨이가 해당 지분을 취득하는 투자자로 참여할 계획이라고 복수의 소식통은 전했다.

킹스웨이 대표이자 톤재단 의장인 마누엘 스토츠는 미국 내 톤 블록체인 사용 확대를 주도하고 있다.

은행 자문은 코헨앤드코가 맡고 있으며, 과거 이 회사는 15억달러 규모 이더리움 재무회사 설립을 위한 다이나믹스의 스팩 합병도 자문한 바 있다.

마이클 세일러가 설립한 비트코인 보유 상장사 스트래티지의 성공 이후, 100개 이상 유사 재무회사가 다양한 암호화폐를 중심으로 설립되고 있다.

톤코인 역시 유사한 방식으로 상장사 구조를 통한 주식 시장 진입을 시도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블룸버그는 앞서 칸토 피츠제럴드도 톤코인 보유 재무회사 설립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톤코인은 현재 텔레그램과는 별도로 운영되고 있지만, 텔레그램 관련 소식과 최고경영자 파벨 두로프에 영향을 받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블룸버그 집계 기준 톤코인의 시가총액은 약 80억달러(약 11조원)로, 전체 암호화폐 중 상위 25위에 속한다.

올해 초 대비 가격은 약 40% 하락했으며, 같은 기간 비트코인은 약 25% 상승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텔레그램, 미국서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톤 월렛’ 출시

톤코인 ‘TON 스테이킹 UAE 골드비자’ 해명

UAE “디지털 자산 투자자에 골든비자 발급 안 해” 부인

톤코인(TON), 아랍에미리트 협력 ’10년 골드비자’ 제공

코인베이스 CEO, 리서치코인(RCS) 상장 로드맵 추가에 “상장 개입 없어”

나스닥 상장사 볼콘, 비트코인 3183개 보유

14년 보유 비트코인 고래, 갤럭시 디지털 통해 8만 BTC 매각

스트래티지, 비트코인 추매 위해 STRC 우선주 5억→25억달러로 추가 발행

디지털자산 헤드라인

코인베이스

코인베이스 CEO, 리서치코인(RCS) 상장 로드맵 추가에 “상장 개입 없어”

스트래티지(MSTR)

스트래티지, 비트코인 추매 위해 STRC 우선주 5억→25억달러로 추가 발행

로빈후드

로빈후드, 헤데라(HBAR) 코인 상장

리플 USD / 리플

리플 공동창업자 지갑서 1950억원 규모 엑스알피 코인 거래소로 이체

크립토 고래

갤럭시 디지털, ’14년 고래’ 비트코인 물량 현재까지 6만개 거래소로 입금 추정

인기뉴스

1

인젝티브, 이더리움판 스트래티지 ‘샤프링크’ 주식 토큰화

인젝티브
2

트럼프, 연준 본부 공사 현장 방문…파월 툭 치며 “금리 좀 내려야”

3

로빈후드, 헤데라(HBAR) 코인 상장

로빈후드
4

업비트, 메이플파이낸스(SYRUP) 코인 원화·BTC·USDT 마켓 상장 예정

업비트
5

이더리움 주도 ‘알트코인 시즌’ 신호도…현물 거래량은 BTC 추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