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터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 테슬라(Tesla Inc) CEO는 올해 말까지 테슬라의 새 공장의 위치를 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월스트리트저널의 소롤드 바커와의 인터뷰에서 머스크에게 인도 시장의 가능성을 물었을 때, 머스크는 “확실히”라고 답했다.
또한 인도 기술부 차관은 최근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테슬라가 인도에 제조 시설을 세우는 계획을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테슬라는 올해 초,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기업으로서 글로벌 생산을 확대하겠다며 멕시코에 기가팩토리를 설립할 계획을 발표했다.
일론 머스크의 다양한 활동과 계획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와 SpaceX, Twitter의 CEO이자 다수의 회사를 설립한 사람으로, 최근 교육 기관 설립 계획을 언급하며 눈길을 끌었다.
그러나 그는 이에 대한 세부 사항은 아직 밝히지 않았다.
또한 그는 “최악의 상황”을 대비하여 이사회에 후임자를 확정하였다고 밝혔다.
그의 말에 따르면, 그는 이사회에게 만약 자신에게 예상치 못한 사건이 발생하면, 그가 후임자로 지목한 사람이 그의 역할을 인수하도록 제안하였다고 전했다.
테슬라 이사회의 제임스 머독은 지난해 법정 증언에서 머스크가 트위터로 인해 집중력이 흐트러질 것을 우려하는 투자자들을 안심시키기 위해 전기 자동차 제조 회사를 이끌 잠재적 후임자를 지목했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머스크가 트위터의 새로운 CEO를 발표하면서, 앞으로 테슬라에 더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