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BTC) 시세가 3만달러대에서 크게 하락했지만 트위터에서 활동하는 CryptoCon이라는 비트코인 분석가는 최근 2주간의 비트코인 슈퍼 트렌드 분석을 통해 암호화폐 시장이 급등을 준비하고 있다고 예상했다.
주요 저항수준을 통한 예측
CryptoCon에 따르면, 주요 저항수준을 중심으로 한 트렌드 분석을 통해 2가지를 주장했다.
첫째, 시장이 추세 전환을 둘러싼 강력한 저항을 경험하고 있다.
이 저항은 긍정적인 신호로, 자연스러운 시장 주기의 필수적인 부분이라고 말했다.
이는 암호화폐가 새로운 강세 추세로 진입하기 전에 필요한 통합 단계를 거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그는 “추세 반전에 대한 저항을 경험하는 것은 건전하며, 지금 바로 그런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과거 데이터를 통한 가격 상승 예상
둘째, 과거 데이터에 근거해 이전 비트코인 시장 주기에서 대규모 상승장 이전 저항이 존재하는 것을 관찰했으며, 이는 현재의 저항이 가격 상승의 전조일 수 있다는 견해를 밝혔다.
CryptoCon은 “더 높은 가격이 오고 있다”고 트윗하며 투자자들에게 단기적인 변동에도 동요되지 말 것을 권유했다.
최적의 비트코인 축적 시기
올해 초에 BTC가 19,000달러 미만이었을 때 일부 전문가들은 더 이상의 하락 가능성이 적으므로 비트코인을 축적하기에 가장 적합한 시기라고 주장했다.
이후 비트코인은 최근 기록한 최고가인 3만 달러를 넘어서 상승했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 볼 때, 비트코인은 현재의 저항 수준을 극복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없지 않아 보인다.
투자자들은 이러한 시장 동향을 감안하여 신중한 투자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의 경우 위험자산으로 예측할 수 없는 시장의 리스크로 인한 급격한 가격 변동성에 유의하여 신중한 투자 진행이 필요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