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클라우드(Coinbase Cloud)는 체인링크 네트워크(Chainlink Network)와의 협업을 통해, 노드 운영자로서 체인링크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예를 들어 Price Feeds, VRF, Proof of Reserve, Automation, Functions, 그리고 CCIP 등의 보안과 안정성을 강화하게 된다.
이는 코인베이스 클라우드가 블록체인 인프라 플랫폼으로서의 강력한 역할을 분명히 드러내며, 개발자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배포하는 데 필요한 리소스를 제공할수 있다.
다중 클라우드 인프라 활용
코인베이스 클라우드는 암호화폐 거래소의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으로, 강력한 다중 지역, 다중 클라우드 인프라를 활용하여 체인링크 노드를 운영하게 된다.
이를 통해 앱토스, 솔라나, 이더리움, 알고랜드, 플로우를 포함한 처리량이 많은 네트워크를 위한 블록체인 데이터 관리에 필요한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하게 될것이다.
이 과정에서 코인베이스 클라우드의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보안을 활용하여 제공되는 데이터의 품질과 신뢰성을 유지하게 됩니다.
전문가의 의견
코인베이스 클라우드의 그룹 제품 관리자인 Kai Zhao는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분산형 오라클을 구축하는 과정을 통해, 우리는 블록체인 기술을 위한 보다 분산되고 신뢰할 수 있는 미래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
“우리는 온체인이 차세대 온라인이라고 믿으며 이 미래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체인링크와 협력하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체인링크 랩스의 CeFi, 영업 및 전략의 글로벌 책임자인 William Reilly는 이러한 열정에 공감하면서, 코인베이스 클라우드의 “광범위한 경험, 강력한 인프라 및 보안에 대한 헌신”이 “체인링크 생태계에 귀중한 기여를 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와같은 파트너십은 코인베이스 클라우드의 광범위한 인프라와 체인링크의 오라클 솔루션의 결합은 Web3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품질 데이터 제공을 개선하며, 이로 인해 탈중앙화가 더욱 촉진되고 블록체인 산업의 무결성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두 회사는 이미 오프 체인 피드 통합 작업을 위해 협력한 바 있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그 관계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