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EU부터 시작해 호주·남미로 확대 예정
150만 곳에서 암호화폐 결제 가능
7월 1일 비트겟 월렛이 마스터카드, 웹3 결제업체 이머스브와 협력해 디지털 지갑에서 직접 결제할 수 있는 암호화폐 결제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마스터카드가 지원되는 전 세계 1억 5,000만 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영국과 유럽연합(EU) 지역에서 먼저 발급되며, 이후 수개월 내로 중남미, 호주, 뉴질랜드 등지로 출시 지역을 넓힐 계획이다.
비트겟 지갑 앱에서 디지털 카드 형태로 발급받아 온라인·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보유 자산에 대한 이자 수익, 거래 리워드, 실명 인증 시 일회성 보너스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비트겟 지갑의 최고마케팅책임자(CMO) 제이미 엘칼레는 “암호화폐 결제는 전통 금융 거래처럼 간편하고 안전해야 한다”며 “마스터카드와 이머스브의 협력을 통해 전 세계 매장에서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머스브는 마스터카드의 주요 회원사로, 실시간 암호화폐-법정화폐 전환을 온체인에서 처리하며, 고객신원확인(KYC), 자금세탁방지(AML) 등 관련 규정을 준수한다고 밝혔다.
마스터카드 글로벌 파트너십 부문 부사장 스콧 아브라함스는 “디지털 지갑은 이메일 주소처럼 일상화되고 있다”며 “비트겟 지갑, 이머스브 같은 혁신 기업과 함께 암호화폐 결제를 쉽고 안전하게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이와 유사하게, 코인베이스는 최근 비트코인(BTC) 리워드를 제공하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기반 암호화폐 카드를 선보였으며, 제미니는 지난 2021년 마스터카드와 제휴해 암호화폐 보상 신용카드를 출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