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의 법률 책임자인 폴 그레왈이 최근 트윗을 통해 밈코인 페페에 대한 설명이 미흡했다는 점을 인정하며 사과했다. 이는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큰 반발을 불러일으킨 사안으로, 논란이 확산되자 입장을 밝힌 것으로 보인다.
논란이 된 뉴스레터
최근 코인베이스에서 발행한 뉴스레터에는 페페 코인이 인터넷에서 인종 차별적인 방식으로 사용된 적이 있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이로 인해 페페 지지자들은 강하게 반발하며 불만을 표출했다.
사과 입장 발표
그레왈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우리가 실수를 했고 이에 대해 미안하다”며, “페페 밈코인에 대한 개요를 공유했지만, 이는 밈코인의 역사 전체를 반영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거센 반발과 비판
코인베이스의 뉴스레터가 발행된 후, 트위터를 중심으로 많은 비판이 이어졌다. 뉴스레터의 내용이 정치적인 논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점에서 논란이 됐으며, 일부 페페 지지자들은 코인베이스의 설명이 부적절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트위터에서는 ‘#reductioncoinbase’라는 해시태그가 등장하며, 뉴스레터에 대한 비판이 확산됐다. 지지자들은 페페 코인이 특정 이념의 상징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며 반박했다.
We screwed up and we are sorry.
— paulgrewal.eth (@iampaulgrewal) May 11, 2023
Yesterday we shared an overview of the $pepe meme coin to provide a fact-based picture of a trending topic. This did not provide the whole picture of the history of the meme and we apologize to the commu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