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 창업자 “에이다 1억달러 매각 후 비트코인 매입 제안 어리석어”

현재 이미지: 찰스 호스킨슨
찰스 호스킨슨

찰스 호스킨슨의 에이다 코인 팔아 비트코인으로 바꾸자는 제안 논란

솔라나 랩스 공동창업자 아나톨리 야코벤코가 16일 카르다노 재단의 국고 일부를 비트코인으로 바꾸자는 제안을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너무 어리석은 생각”이라며, 잘못된 재정 운영 방식이라고 지적했다.

에이다(ADA)의 블록체인 카르다노 창립자 찰스 호스킨슨은 지난 13일, 카르다노 국고에 보관된 ADA 코인 중 1억달러어치를 비트코인과 스테이블코인으로 전환하자고 제안했다. 목적은 카르다노의 탈중앙화 금융(DeFi) 기능을 강화하고, 부족한 스테이블코인 생태계를 보완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 제안에 대해 비판이 잇따랐다. 일각에서는 “자체 토큰인 에이다에 대한 신뢰가 없다는 뜻”이라고 해석했다. 암호화폐 트레이더 애런 디쉬너는 “이런 결정은 비트코인이 에이다보다 더 낫다는 걸 인정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고 말했다.

야코벤코도 같은 입장이다. 그는 “프로젝트 자금은 18~36개월 운영이 가능한 정도만 단기 미국 국채로 보관하면 충분하다”며, “굳이 팀이 비트코인을 사서 보관할 이유가 없다. 각자 직접 살 수 있다”고 주장했다.

카르다노 내부에서도 의견이 갈렸다. 일부는 에이다 토큰 1억달러 규모의 매도가 시장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 우려했다. 이에 대해 호스킨슨은 “시장은 충분히 크기 때문에 큰 충격 없이 소화할 수 있다”고 반박했다.

호스킨슨은 “카르다노 블록체인에는 현재 3,300만달러 정도의 스테이블코인만 유통되고 있다. 이는 경쟁에서 밀릴 수 있는 위험 요소”라며, 이번 제안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비판 여론에 대해서도 “문제를 해결하려는 건데, 나를 욕한다고 해결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이 제안을 오는 ‘레어 에보(Rare Evo)’ 행사에서 공식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SEC, 암호화폐 ETP 상장 기준 공개…분석가 “코인베이스 파생 6개월 이상 거래 코인 해당”

美 SEC, 비트와이즈 10 암호화폐 지수 ETF 전환 승인 직후 ‘일시 중단’

美 SEC, 비트와이즈 10 암호화폐 지수 펀드→ETF 전환 승인

그레이스케일 “SEC, 디지털자산 대형주 ETF 상장 지연은 투자자 피해” SEC에 법적 대응 시사

디지털자산 헤드라인

스트래티지(MSTR)

스트래티지, 2분기 100억달러 평가이익…비트코인 추매 위해 42억달러 조달 추진

코인베이스

코인베이스, 거래량 부진 속 2분기 매출 예상치 하회…시간외 9% 하락

폴 앳킨스(Paul Atkins)

美SEC 위원장, ‘프로젝트 크립토’ 공개…에어드랍·ICO·개발자 보호 등 검토

비자

비자, 스테이블코인 USDG·PYUSD·EURC 추가…스텔라·아발란체 결제망 확대

인기뉴스

1

펏지펭귄 CEO “美 암호화폐 입법 자문 참여”

2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이코노미블록
3

이더리움 10주년, ‘월드 컴퓨터’ 비전 다음은

이더리움
4

백악관, ‘디지털자산’ 보고서 공개…보유·거래 연방 차원 권고

백악관
5

트럼프 “한미, 관세 15% · 485조원 규모 ‘무역협정’ 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