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트렌드와 밈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밈 코인은 빠른 수익에 대한 열망과 엄청난 변동성으로 인해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관심은 불행하게도 순진한 투자자들을 착취하려는 부도덕한 행위자들의 먹잇감이 되기도 한다.
최근 페페라는 밈 코인의 놀라운 성장을 보면서 밈 코인 열풍이 더욱 불었다.
4월 18일 출시된 이후 페페는 불과 3주 만에 시가 총액이 10억 달러를 넘어서며 약 55,000% 상승했다.
팩실드의 경고: 10개의 사기 밈코인
블록체인 보안 회사인 팩실드(PeckShield)는 최근 3일 동안 10개의 사기 밈 토큰 생성과 관련된 일련의 러그풀을 감지했다고 밝혔다.
이들 사기 밈 토큰은 PEPEDOGE, PEPEC, WOW, MEME, FOUR, NEWPEPE, BENZ, BMW 및 POP이며, 최근에 생성된 BOBO도 포함된다.
스캠코인 BOBO와 그들의 작전
PeckShield에 따르면, BOBO 토큰은 몇 시간 전에 출시되었으나 이미 유동성이 제거되었다.
사기꾼들은 MEXC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3.47 ETH를 조달한 후, 토큰 가격을 인위적으로 부풀려 순진한 투자자들을 속이려 했으며, 그 후 풀을 고갈시키기 시작했다.
또한 동일한 악의적인 행위자가 LADYS(LADYS) 토큰을 생성했다고 보고하여 투자자에게 이 새로운 사기 토큰에 희생되지 않도록 경고했다.
안정적인 기반과 신뢰할 수 있는 개발팀이 부족한 투자자들은 밈 코인과 관련된 위험을 인식하고 항상 경계를 유지해야 한다.
이러한 사기 토큰에 대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큰 손실을 입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