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는 밈코인 페페를 ‘증오의 상징’으로 묘사한 이메일이 가상화폐 커뮤니티에서 큰 반발을 일으켰다.
코인베이스가 사용자에게 보낸 최근 이메일 뉴스레터에서, 페페 더 프로그를 “증오의 상징”이라고 지칭하며 정치 단체와의 연관성을 주장했다.
이 토큰은 거의 20년 전 만화 캐릭터로 인터넷에 처음 등장한 Pepe the Frog 밈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해당 이메일 내용은 Anti-Defamation League의 보고서를 언급하며, 밈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극우파 그룹이 이를 증오의 상징으로 설명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따라 커뮤니티에 분노의 물결을 초래했다.
암호화폐 인플루언서의 반응
Borovik.eth라는 암호화폐 인플루언서는 이 이메일 뉴스레터의 스크린샷을 96,000명의 팔로워와 공유했다.
그는 2016년 Anti-Defamation League이 온라인 증오 기호 데이터베이스에 개구리를 주제로 한 이 인물을 포함한 결정에 대해 언급했다.
이 토큰에 대한 설명은 개구리를 주제로 한 밈 코인의 팬과 암호화폐 보유자들을 불쾌하게 했다.
이에 따라 코인베이스에 대한 사과 요구가 빗발치며, 일부 고객들은 암호화폐 거래소 계정을 탈퇴하기 시작했다.
코인베이스 이탈, #deletecoinbase 운동 시작
Kenobi라는 익명의 트위터 사용자이자 견고성 개발자는 페페가 증오의 상징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그 결과로 그는 자신의 자산을 미국에 위치한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로 옮기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러한 결정을 “#deletecoinbase”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선언했다.
바이낸스가 5월 5일에 Pepe 토큰을 거래 가능하게 한 이후, Pepe를 소유한 암호화폐 Twitter 사용자들은 다른 암호화폐 거래소 리더들에게 토큰을 포함하도록 요청했다.
제미니 거래소 페페 상장
시장 최대 거래소인 바이낸스가 5월 5일에 페페를 플랫폼 혁신 구역에 상장한 후, 토큰 팬들은 다른 암호화폐 거래소에도 새로운 밈 코인을 상장해달라는 요구를 했다.
윙클보스 형제가 소유한 거래소인 제미니는 5월 9일에 PEPE의 상장을 발표했다.
하지만 코인베이스는 토큰을 거래소에 상장할 계획을 밝히지 않았다.
코인베이스 반응은?
코인베이스는 아직까지 페페를 상장할 계획인지 여부에 대한 구체적인 힌트를 제공하지 않았다.
코인베이스의 이러한 설명이 트위터에 공개된 지 몇 시간 후, 페페의 시세는 14% 폭락 최근의 호황은 끝났다.
코인게코에 따르면, 토큰 가격이 최고점인 $0.00000431에서 현재 $0.000001384로 급락했다.
페페코인은 지난달 출시된 이후로 성공적인 성과를 내며 5월 6일에 시가 총액이 18억 2000만 달러로 정점을 찍고
이 가격 하락으로 밈 코인의 총 시가 총액은 5억 4,300만 달러로 떨어졌다.
이러한 상황은 코인베이스의 상장 거부 결정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코인베이가 이 문제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았기 때문에, 앞으로의 동향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