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 랩스(Solana Labs)는 자사의 주력 안드로이드폰인 사가(Saga)를 현지시간 8일 부터 출시한다고 발표 했다.
솔라나 랩스에 따르면 솔라나 스마트폰은 전 세계 사용자에게 블록체인 기술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으며, 현재 미국, 캐나다, EU, 영국, 스위스, 호주 및 뉴질랜드를 포함한 여러 국가에서 구매 및 배송이 가능하다. 솔라나 랩의 공식 트위터 계정은 다음과 같이 트윗했다.
솔라나 스마트폰의 특징
솔라나의 사가 스마트폰에는 생체 인식 인증 및 암호화를 통해 사용자의 키를 보호하는 안전한 자체 보관 솔루션인 Seed Vault가 함께 제공된다.
또한 사용자는 데스크톱 웹 브라우저를 통해 거래에 서명할 필요 없이 솔라나 DApp 스토어를 통해 탈 중앙화 앱(DApp) 에 액세스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는 솔라나 모바일과 솔라나 디앱 스토어에 등록된 디앱의 독점 콘텐츠와 제안을 잠금 해제하는 고유한 장치 바인딩, 양도 불가능한 NFT인 사가 제네시스 토큰도 포함되어 있다.
솔라나에 따르면 이 토큰은 Saga Rewards의 핵심 역할을 하며 사용자에게 향상된 경험과 web3를 즉시 탐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초기 리뷰 및 시장 반응
사가 폰에 대한 초기 리뷰는 사용자가 직관적이고 안전한 디자인, 솔라나 블록체인과의 긴밀한 통합, 혁신적인 Seed Vault 기능을 칭찬하면서 긍정적이었다.
솔라나 스마트폰의 사전 주문 배송이 이미 시작되었으며, 솔라나는 가까운 장래에 더 많은 국가로 배송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사가 스마트폰이 모바일 web3 경험을 혁신할 것이라고 확신중이다.
이러한 주요 발표에도 불구하고 솔라나 블록체인의 암호화폐인 SOL은 최근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SOL은 지난 24시간 동안 약 3.8% 하락한 $20.49에 거래되고 있다.
더욱이 주간차트는 약 5.47% 하락을 기록하고 있어 시장 변동성을 시사하고 있다.
그러나 SOL의 거래량은 지난 24시간 동안 10.76% 증가한 $455,745,488에 이르렀고 시가총액은 같은 기간 3.60% 감소했다.
이러한 시장 동향을 고려할 때, 솔라나 블록체인의 성장과 사가 스마트폰의 출시가 암호화폐 가격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는 시간이 지나야 확실히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