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NFT(Non-Fungible Token) 마켓플레이스가 정확한 날짜는 밝히지 않았지만, 5월 말에 비트코인 NFT 지원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더리움, 폴리곤 및 BNB 기반 체인에서 NFT를 이미 지원하는 바이낸스 NFT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생성된 NFT를 사고팔 수 있게 함으로써 서비스를 확장하려 한다.
이를 통해 초기 NFT 생태계의 범위를 넓힐 수 있다.
사용자가 비트코인 NFT에 참여하도록 돕기 위해, 바이낸스는 트레이더가 바이낸스 계정으로 비트코인 기반 NFT를 구매할 수 있게 허용하여 사용자를 위한 프로세스를 단순화했다.
구매 절차 간소화와 안전성 확보
NFT 거물 Yuga Labs의 TwelveFold Ordinals를 구매하려는 수집가들에게, 탭 루트 호환 비트코인 지갑을 설정하는 것이 필요했다.
그러나 바이낸스는 새로운 구매자가 성장하는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간단하고 안전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바이낸스 제품 책임자 마유르 카마트(Mayur Kamat)는 비트코인을 NFT 수집가들을 위한 “가장 광범위한 선택”이자 성장하는 시장으로 바라보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최근 비트코인과 바이낸스의 관계가 순조롭지만은 않았다.
일요일에 거래소는 네트워크 정체로 인한 문제를 언급하며 비트코인 인출을 두 차례 일시 중단했다.
비트코인 NFT 수용에 대한 수요 증가
지난 주, 오디널스가 300만 개의 NFT에 도달함에 따라 비트코인 NFT를 수용하려는 마켓플레이스에대한 수요는 더욱 강화되고 있다.
3월에 NFT 마켓플레이스인 Magic Eden은 비트코인 지갑인 Hiro와 Xverse를 통합하여 오디널스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다.
4월에는 아티스트들이 2차 마켓플레이스에 상장하기 전에 NFT를 발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크리에이터 런치패드를 출시했다.
이렇게 바이낸스를 비롯한 다양한 NFT 마켓플레이스가 비트코인 NFT를 수용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며, 이 분야의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