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가 24시간 동안 비트코인 인출을 두 차례 일시 중단한 뒤 재개하였다.
이러한 혼란은 BRC-20 거래 수수료 상승 때문이었다.
바이낸스, 비트코인 인출 중단과 재개
최근 바이낸스는 보류 중인 거래량이 많다는 이유로 비트코인 인출을 일시 중지했다.
바이낸스는 앞으로 유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수수료를 조정할 것 이며 온체인 활동을 계속 모니터링하며 필요에 따라 조정할 것이다.
또한 이러한 상황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BTC 라이트닝 네트워크 인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수료와 블록체인의 영향
“BRC-20 효과”로 인해 지불된 총 수수료는 493 BTC, 총 BRC-20 거래 수는 350만 건에 달했다.
5월 8일 거래 수수료가 급등하여 7.9BTC 바로 아래까지 도달했다.
비록 높은 가스비를 지불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수수료 인상은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더 많은 수수료는 채굴자에게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하여 BTC 채굴을 장려하고 네트워크를 보다 분산화하고 안전하게 만든다.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BRC-20 토큰 열풍
현재 450,000 BTC 거래가 확인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다.
이러한 정체 상황은 비트코인 오디널스 열풍과 BRC-20 토큰 수요 증가로 인한 거래 수수료 급증 때문이다.
BRC-20 토큰은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실험적 토큰 표준으로, 비트코인 오디널스 프로토콜을 사용한다.
금일 BRC-20 토큰인 오디널스(ORDI)가 게이트아이오에 상장되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023년 1월에 처음 등장한 비트코인 오디널스는 비트코인 블록에 다른 정보를 추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술로 비트코인 NFT와 같은 이슈를 만들어 빠르게 인기를 얻었다.
그러나 오디널스는 논쟁의 여지가 많았다.
한쪽에서는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관리 문제를 비난하는 반면, 다른 쪽에서는 보안 예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오디널스를 환영했다.
BRC-20 토큰의 등장과 성장
2023년 3월 초, BRC-20 토큰이 등장했다.
개발자 @domodata는 “누구나 오디널스를 사용하여 BRC-20을 배포, 생성 또는 전송할 수 있다”고 밝혔다.
초기 논쟁에도 불구하고, 현재 14,000개가 넘는 BRC-20 토큰이 있으며, 대부분은 밈 코인이다.
BRC-20 토큰의 시가 총액은 2023년 3월 초부터 5억 달러 이상 증가했다.
결론적으로, 바이낸스는 24시간 동안 2차례의 인출 비트코인 인출 중단에도 불구하고 해당 서비스를 재개하였다.
이러한 혼란은 BRC-20 거래 수수료 상승 때문이었으며,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실험적 토큰인 BRC-20 토큰의 성장과 관련이 있다.
바이낸스는 향후 유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수수료를 조정하고 BTC 라이트닝 네트워크 인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