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와 크립토닷컴이 밈코인 페페(PEPE)의 무기한 선물 계약을 출시했다.
이와 함께 바이낸스는 플로키(FLOKI)와 페페를 이노베이션 존에 상장했으며, 해당 코인의 현물 거래 수수료를 면제한다고 발표했다.
페페와 플로키의 특징
페페는 인기 만화 캐릭터 ‘페페 개구리’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밈 코인이다.
하지만 페페는 명확한 유틸리티나 가치 지원 메커니즘이 존재하지 않으며, 익명의 개발팀이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반면 플로키는 처음에는 밈코인 프로젝트로 출발했지만, NFT 기반 게임, 암호화폐 직불 카드, NFT 수집 기능 등을 포함하는 생태계로 확장되었으며, 이 생태계 내에서 유틸리티 토큰 역할을 한다.
바이낸스 이노베이션 존과 변동성
FLOKI와 PEPE가 거래되는 이노베이션 존은 새로운 프로젝트를 위한 전용 거래 구역이다.
이곳에 상장된 코인들은 일반적으로 높은 변동성을 보이며, 이에 따라 더 큰 투자 위험을 수반할 수 있다.
바이낸스는 플로키와 페페의 거래 활성화를 위해 제로 메이커 수수료 정책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또한, 5월 5일부터 격리 마진 거래에서도 플로키와 페페를 새로운 차용 자산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파생 상품 시장에서의 움직임
바이낸스는 페페 코인의 무기한 선물 계약을 시작했다.
무기한 선물 계약은 만기일이 없는 파생 상품으로, 정기적인 자금 지불이 필요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크립토닷컴도 자사 파생 상품 거래소에 페페 코인을 상장했다고 발표했다.
– 디지털 자산은 고위험 상품으로, 투자금의 일부 또는 전부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Binance will list @pepecoineth $PEPE and @RealFlokiInu $FLOKI in the innovation zone.
— Binance (@binance) May 5, 2023
➡️ https://t.co/yxcINj0whc pic.twitter.com/o4UTvWZkH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