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와 크립토닷컴은 페페코인(PEPE) 무기한 계약을 출시하였다.
동시에 바이낸스는 페페와 플로키(FLOKI)를 이노베이션 존에 상장했다.
바이낸스는 플로키와 페페에 대한 현물 거래 수수료를 면제한다고 전했다.
페페와 플로키 특징
페페는 만화 캐릭터 “페페 개구리”에서 영감을 받은 밈 코인이다.
그러나 페페에는 효용이나 가치 지원 메커니즘이 전혀 없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또한 익명의 팀이 만들었다.
반면 플로키는 처음에 밈 코인 프로젝트로 출시되었으나, NFT(Non-Fungible Token) 기반 게임, NFT 수집, 암호화폐 직불 카드 등을 포함하는 생태계로 확장되었다.
플로키는 이 생태계의 유틸리티 토큰 역할을 한다.
바이낸스 이노베이션 존과 변동성
FLOKI와 PEPE가 거래되는 바이낸스 이노베이션 존은 새롭고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위한 거래 전용 구역이다.
그렇지만 여기에 상장된 토큰들은 일반적으로 더 높은 변동성을 나타내며, 다른 자산들보다 더 큰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파생 상품 거래소에서의 활동
바이낸스는 파생 상품 거래소에서 페페 코인의 무기한 선물 계약을 시작했다.
무기한 계약은 만기일이 없는 파생 상품으로, 거래상대방 간에 정기적으로 자금을 지불하는 것이 특징이다.
바이낸스는 플로키와 페페 현물 거래 페어에 대해 제로 메이커 수수료를 제공하여 거래 활동을 장려한다.
5월 5일 바이낸스는 격리 마진 섹션에서 플로키와 페페를 새로운 차용 자산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크립토닷컴 역시 페페 코인을 그들의 파생 상품 거래소에 상장 했다고 발표했다.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와 크립토닷컴은 밈 코인인 페페코인(PEPE)의 무기한 선물 계약을 출시하며, 이러한 토큰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한다.
이에 따라 거래자들은 각 거래소에서 PEPE 및 FLOKI와 같은 토큰을 거래할 기회를 얻게 되었다.
그러나 밈코인의 경우 높은 변동성과 위험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투자자들은 신중하게 판단하여 거래를 진행해야 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