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는 Binance의 BNB 스마트 체인, 비트코인, 이더리움, 송버드, 알고랜드, 도지코인, 라이트코인, 플레어 및 XRP용 블록체인 API를 통합했다.
레이어 1 EVM과 플랫폼 통합
레이어 1 EVM(이더리움 가상 머신) 블록체인 플랫폼 Flare는 구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API 포털을 통합하여 플랫폼에서 최초의 블록체인 API 중 일부를 공개했다.
블로그 게시물에 따르면 개발자는 손쉬운 블록체인 거래를 위해 구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사용하여 Flare의 노드 및 연결된 노드에서 블록체인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다.
이러한 발전에는 Binance의 BNB 스마트 체인, 비트코인, 이더리움, 송버드, 알고랜드, 도지코인, 라이트코인, 플레어 및 XRP용 블록체인 API를 구글 클라우드의 내장된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통합하는 것이 포함된다.
이제 개발자는 모든 블록체인에 대해 자체 노드를 실행할 필요 없이 트랜잭션을 실행하고 온체인 데이터를 쿼리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다. 이는 환상적인 소식이다.
플레어와 구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통합
플레어(Flare)의 구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통합은 구글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가 기존 구글 클라우드 계정을 사용하여 플레어의 모든 현재 API에 접근하는 것을 매우 간단하게 해준다.
구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플레어 API 지출은 고객의 약정 구글 클라우드 지출에서 공제될 수 있다.
또한 구글 클라우드는 결국 Flare의 데이터 및 상호 운용성 인프라로 연결된 모든 블록체인을 포함하여 개발자가 상위 100개 체인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흥미로운 협업은 해당 부문에 혁신을 일으키고 블록체인 개발자에게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플레어의 엔지니어링 부사장인 조쉬 에드워즈는 “구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와 같은 플랫폼에서 주요 블록체인 API의 가용성이 높아지면 Web3 참여에 대한 장벽이 줄어든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를 통해 개발자는 번거로운 하드웨어 비용과 지속적인 유지 관리 부담 없이 블록체인 기술과 다양한 사용 사례를 쉽게 실험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