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럭셔리 시계 프랭크 뮬러, 솔라나 지갑 연동 한정판 시계 출시

2025 05 25 100939

총 1,111개 한정
약 3,330만원
손목 위 솔라나 지갑

25일 크인데스크에 따르면,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프랭크 뮬러가 솔라나 블록체인 지갑과 연동되는 한정판 시계를 출시했다. 총 1,111개로 구성된 프랭크 뮬러 시계는 구매자의 솔라나 지갑 주소와 연결된 QR 코드가 각 시계에 내장돼 있다.

각 시계는 2만 스위스프랑(약 3,330만원)의 가격에 판매된다. 프랭크 뮬러는 이 시계를 웹3 생태계 속 ‘피지탈(phygital)’ 자산으로 정의하며, 디지털 소유권을 물리적 제품으로 확장한 시도라고 설명했다.

다만 이와 같은 고가의 가상자산 연계 제품 출시 시점이 부적절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최근 디지털 자산을 보유한 개인을 대상으로 한 물리적 범죄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플랫폼 페이미엄 최고경영자 피에르 노이자(Pierre Noizat)의 딸과 손자는 프랑스에서 대낮에 납치 시도를 당했고, 이 장면은 영상으로 촬영돼 온라인에 퍼졌다. 이보다 앞서 같은 도시에서 한 암호화폐 부호의 아버지가 납치돼 손가락이 절단되는 사건도 있었다.

하드웨어 지갑 제조사 레저 공동 창립자 다비드 발랑드(David Balland) 역시 올 초 부인과 함께 자택에서 납치됐으며, 당국은 이들을 구조하고 이미 지급된 몸값을 회수한 바 있다.

이처럼 암호화폐 자산가를 노린 공격이 늘고 있는 가운데, 프랭크 뮬러의 신제품이 자산 보유 사실을 외부에 드러내는 위험 요소가 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7개 자산운용사 솔라나 현물 ETF 등록신고서 수정안 제출

비자, 스테이블코인 USDG·PYUSD·EURC 추가…스텔라·아발란체 결제망 확대

21쉐어스, 솔라나 현물 ETF 수정안 제출

SEC, 암호화폐 ETP 상장 기준 공개…분석가 “코인베이스 파생 6개월 이상 거래 코인 해당”

“중국, 가상자산 거래·채굴 전면 금지” 루머 확산…당국 발표 없었다

테더, 7월 한 달간 60억 USDT 신규 발행…비트코인 8.3만개 보유

주간 거시경제 주요일정

아서 헤이즈, 보유 가장자산 매도 후 비트코인·이더리움 조정 전망

디지털자산 헤드라인

글로벌 경제

주간 거시경제 주요일정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미국 비트코인 이미지

트럼프발 美관세·고용 데이터에 비트코인 지지선 테스트

미국 비트코인

CFTC, 美 ‘가상자산 허브’ 추진

인기뉴스

1

“중국, 가상자산 거래·채굴 전면 금지” 루머 확산…당국 발표 없었다

중국
2

아서 헤이즈, 보유 가장자산 매도 후 비트코인·이더리움 조정 전망

아서 헤이즈(Arthur Hayes)
3

월가, 가상자산 조용히 매집중…톰 리 “비트 $25만·이더 $1.5만 전망”

펀드스트랫 캐피털 공동 창업자 톰 리
4

中 루비안 채굴풀서 2020년 비트코인 12.7만개 해킹 피해…아캄 “최대 규모”

5

에릭 트럼프 “저점 매수 기회 $BTC $ETH” 트윗

에릭 트럼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