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시, 가상자산 자문위원회 신설…애덤스 시장 “기술로 시민 지원”

핀테크 산업 유치, 블록체인 행정 검토
산업 전문가 중심 구성…의장 추후 공개

미국 최대 도시 뉴욕시가 가상자산 산업 육성을 위해 공식 자문기구를 신설한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에릭 애덤스 시장은 20일(현지시간) 관저 그레이시 맨션에서 열린 정상회의에서 핀테크 및 가상자산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디지털 자산 자문위원회’를 출범한다고 밝혔다.

애덤스 시장은 “내일의 기술을 오늘 시민을 위해 활용하겠다”며, “뉴욕에는 이미 뛰어난 전문가들이 있으며, 이들과 함께 도시를 위한 해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문위원회 의장은 몇 주 내 공개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패밀리오피스 및 유니콘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물류기업 트랙션 앤드 스케일의 리처드 헤커는 회의가 공개 기자회견과 비공개 라운드테이블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애덤스 시장은 가상자산 산업 유치 외에도 블록체인 기술을 행정에 적용하는 방안도 제시했다. 구체적으로는 뉴욕 시민의 출생 및 사망 기록을 블록체인에 등록해 유족이 관련 문서를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이다.

행사에 참석한 스타트업 투자사 리퍼블릭의 공동대표 앤드루 더지는 “규제 우려 등으로 많은 기업이 미국을 떠났지만 우리는 뉴욕에 남았다”며, “15년 만에 처음으로 유능한 인재들이 미국으로 돌아오고 있고, 그들이 정착할 장소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최신뉴스📨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미국 비트코인 이미지

美 텍사스 하원, 비트코인 전략 비축 법안 2차 표결 통과

코인 이미지

美 SEC, 엑스알피·도지코인·이더리움 스테이킹 현물 ETF 심사 연기

코인 이미지

[시황] 비트코인 1.5억원 근접…이더리움 투자상품 유입증가·XRP 선물 상장·솔라나 ETF 연기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뉴스 헤드라인

스테이블코인

미 상원, 스테이블코인 ‘GENIUS 법안’ 공식 심의 절차 돌입

인기뉴스

1

미 상원, 스테이블코인 ‘GENIUS 법안’ 공식 심의 절차 돌입

스테이블코인
2

美 SEC, 엑스알피·도지코인·이더리움 스테이킹 현물 ETF 심사 연기

코인 이미지
3

美 CME, 엑스알피(XRP) 선물 개시…솔라나 넘어 첫날 거래액 270억원

XRP 레저 - 리플
4

저스틴 선, 트럼프 만찬 참석 예고…오피셜트럼프 코인 이벤트 최대 보유자

오피셜트럼프
5

바이낸스, AGT 코인 무기한 선물마켓 상장 예정

바이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