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브 코인, 미 의회 ‘지니어스 법안’ 표결 호재에 급등

스테이블코인 규제 명확성 기대감 반영
트럼프 지원 WLFI와 전략적 제휴 부각

탈중앙 금융(디파이) 대출 프로토콜 에이브(AAVE) 토큰이 미국 의회에서 스테이블코인 ‘GENIUS 법안’ 관련 핵심 절차 표결이 이뤄진 영향으로 20% 이상 급등했다고 20일 디크립트가 보도했다.

해당 법안은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규제하는 법안으로, 은행과 기업이 특정 요건을 충족할 경우 자체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에이브는 USDC, USDT, DAI 등 주요 스테이블코인을 기반으로 대출, 예치, 수익 창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2023년에는 자체 담보 기반 스테이블코인 GHO를 도입했다.

에이브의 토큰은 24시간 기준 20% 상승한 37만원을 기록했으며, 30일 기준으로는 90% 이상 올랐다. 같은 기간 암호화폐 시장 전체가 0.2% 상승에 그친 것과 비교해 높은 상승폭을 보였다. 다만 지난해 12월 28일 기록한 고점 58만원에는 아직 못 미친다.

더블록에 따르면, 에이브 프로토콜의 총 예치금(TVL)은 300억달러(약 42조원)를 돌파해 LDO, EIGEN 등 선두 프로토콜을 앞질렀다.

에이브는 커뮤니티 투표를 통해 에이브 V3가 도입됐으며, 이더리움, 래핑 비트코인, USDC, USDT 기반 대출 및 예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에이브에 대한 시장 관심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지원하는 디파이 플랫폼 월드리버티파이낸셜(WLFI)이 지난해 12월 약 500만달러(약 70억원) 규모로 3,300개 이상의 에이브 토큰을 매입한 사실이 알려진 이후 더욱 커졌다.

WLFI는 에이브DAO에 자사 유통 토큰의 7%와 프로토콜 수익의 20%를 배분하는 구조를 채택해 이례적인 수익 공유 구조를 형성했다. 이같은 제휴는 에이브가 미국 정치권과도 연결된 디파이 프로젝트로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최신뉴스📨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코인 이미지

[시황] 비트코인 1.5억원 근접…이더리움 투자상품 유입증가·XRP 선물 상장·솔라나 ETF 연기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뉴스 헤드라인

스테이블코인

미 상원, 스테이블코인 ‘GENIUS 법안’ 공식 심의 절차 돌입

우크라이나 러시아

트럼프 “푸틴과 2시간 통화, 러-우 즉시 휴전 협상 착수”

폴 앳킨스(Paul Atkins)

美 SEC 앳킨스 의장 “가상자산 규제, 이제 새 출발…‘전통+디지털’ 동시 거래 허용 추진”

인기뉴스

1

美 상원, 스테이블코인 첫 법안 ‘GENIUS’ 처리 임박

스테이블코인
2

업비트, 넴(XEM) 코인  거래유의종목 지정

업비트
3

미 상원, 스테이블코인 ‘GENIUS 법안’ 공식 심의 절차 돌입

스테이블코인
4

美 SEC 앳킨스 의장 “가상자산 규제, 이제 새 출발…‘전통+디지털’ 동시 거래 허용 추진”

폴 앳킨스(Paul Atkins)
5

비트코인 커뮤니티, 단위 변경안 ‘BIP-177’ 논의…잭 도시 “지지”

비트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