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곤은 최근, 빠른 출금을 지원하는 폴리곤 zkEVM용 브리지의 공식 출시를 발표하였다.
이는 폴리곤 zkEVM 레이어 2 솔루션에 초점을 맞추었다.
3월 27일에 출시된 폴리곤 zkEVM 솔루션은 수개월간의 엄격한 테스트를 거쳤다.
4월 27일 보도된 자료에 따르면 새로운 브리지는 커뮤니티 피드백을 반영하여 몇 가지 사소한 UX 개선 사항이 도입되었다고 강조했다.
개선 사항 중에는 진행률이 가시성이 변경되었으며, 거래 내역 및 색상 코드 시스템이 도입된 최근 거래 패널이 포함된다.
또한, 이 업그레이드는 보류 중인 트랜잭션의 예상 시간, 트랜잭션 필터링 기능 등 다른 기능들도 제공한다.
새로운 브리지는 ERC-20 및 ERC-777 토큰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자율 매핑 기능이 도입되었다고 언급했다.
폴리곤은 브리지가 빠른 인출을 제공하며, 수동 매핑을 사용하는 많은 브리지와 달리 투자자가 토큰을 매핑하는 데 몇 시간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고 강조하였다.
자율 매핑은 투자자가 거래를 트리거할 때 브리지가 토큰을 매핑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폴리곤은 주장했다.
또한, 새로운 브리지는 ZK 기술로 구동되어 스케일링에 적합하며, 이더리움의 보안을 상속한다고 언급하였다.
폴리곤은 zkEVM 레이어 2 솔루션의 채택이 증가하고 있음을 자랑했다.
보도 자료에서는 이미 많은 팀이 인프라 공급자, dApp 및 게임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zkEVM에 구축하고 있다고 강조하였다.
이러한 팀들 중에는 Alchemy, The Graph, ANKR, Sequence, Midnight Society, Oath of Peak, Balancer, Lens 등이 포함되어 있다.
더욱이 최근에는 Uniswap이 zkEVM에서 출시할 것이라는 제안을 통과시켰다.
이로써 폴리곤의 새로운 브리지는 빠른 트랜잭션을 가능하게 하는데 한 발짝 더 가까워진 것으로 보인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