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너 맥그리거, 아일랜드 비트코인 전략적 국가 비축 지지 선언

코너 맥그리거
코너 맥그리거

아일랜드 출신 UFC 슈퍼스타 코너 맥그리거가 아일랜드 정부의 비트코인 전략적 국가 비축 도입을 공개적으로 지지하고 나섰다.

맥그리거는 10일 X에 “암호화폐는 본래 국민에게 권한을 되돌려주기 위해 탄생했다”며, “아일랜드의 비트코인 전략 비축은 국민에 힘을 실어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관련 논의를 위해 트위터 스페이스 공동 진행을 예고하며 정책 변화 요구에 나섰다.

그는 비트코인을 국민 권한 강화의 수단으로 제시하며 아일랜드 내 디지털 자산 논의를 촉발시키려 하고있다.

앞서 맥그리거는 지난 4월 ‘리얼(REAL)’ 토큰을 사전 판매했지만, 목표액에 크게 미달하여 출시에 실패한 바 있다.

비트코인 전략적 비축이란?

비트코인 전략 비축은 금이나 외화처럼 국가가 비트코인을 외환보유고 형태로 보유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현재 대부분 국가에서는 비트코인의 높은 가격 변동성을 이유로 본격적인 논의 대상에서 제외된 상황이다.

일부 국가에서는 고정된 발행량과 탈중앙성, 높은 유동성을 바탕으로 비트코인을 인플레이션 회피 수단이자 자산 포트폴리오 다각화 방안으로 주목하고 있다.

엘살바도르는 2021년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채택하고 국가 보유 자산에 포함시켰지만, IMF의 요구 사항에 따라 잠시 멀어진 상황이다. 체코중앙은행과 스위스국립은행도 보유 가능성을 검토했으나, 가격 불안정성을 이유로 도입을 유보했다. 러시아는 2028년까지 비트코인을 외환보유고에 포함하는 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달러 의존도를 줄이겠다는 계획을 밝힌 상태다.

폴란드에서는 대통령 후보 스와보미르 멘첸이 국가 차원의 비트코인 전략 비축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특히 미국의 경우 연방 차원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비트코인 전략 비축 행정명령에 서명했으며, 구체적인 방안은 검토단계에 있다. 또한 미국 일부 주에서도 유사한 움직임이 진행 중이다. 뉴햄프셔주는 최근 미국 최초로 주 단위의 비트코인 전략 비축 관련 법안을 통과시켰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코너 맥그리거의 코인 프로젝트 ‘리얼(REAL)’, 사전 판매 실패로 전액 환불

아일랜드, 압수한 5000억원 규모 비트코인, 휴지 조각? 키분실

아일랜드 중앙은행 총재, “암호화폐 규제 강화 필요”

마이클 세일러, 비트코인 추매 암시 “항상 비트코인을 축적하라”

美 셧다운 시 ‘가상자산 입법·규제’ 지연 우려

플라즈마, DeFi 예치금 $49억 돌파

에이셔(ATH), 내일 주요 발표 예고

인기뉴스

1

돈나무 언니 “비트코인 가장 큰 가상자산으로 남을 것”

아크인베스트 최고경영자(CEO) 캐시 우드 - Chris Ratcliffe/Bloomberg
2

美 셧다운 시 ‘가상자산 입법·규제’ 지연 우려

미국
3

트럼프, 연방정부 셧다운 위기 속 미 의회 지도부와 29일 협상

도널드 트럼프
4

주간 거시경제 주요일정 – 美 셧다운 시한임박·고용 데이터 발표

미국 증시 / 프리픽
5

바이낸스, 지케이베리파이(VFY) 코인 알파·무기한 선물마켓 상장 예정

바이낸스
6

에이셔(ATH), 내일 주요 발표 예고

에이셔(Aethir)
7

바이낸스 창업자 CZ, 이지 랩스의 아스터 소수 지분 보유 확인

아스터(ASTER)
미국 증시 / 프리픽
이더리움 ETF
비트코인 현물 E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