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5일, 솔라나 랩스는 트위터를 통해 사용자가 솔라나 블록체인과 상호 작용할 수 있게 해주는 챗GPT 플러그인을 선보였다.
이 플러그인을 통해 사용자는 지갑 잔액 확인, 토큰 전송, 챗GPT 내에서 NFT 구매 등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스크린샷에서는 사용자가 솔라나를 다른 주소로 전송하는 것을 요청하거나, NFT 구매를 요청할수 있다.
이러한 프롬프트들은 관련 지침이나 정보를 자연어로 반환한다.
GitHub에 올라온 기술 세부 정보에 따르면, 이 플러그인은 계정 잔액, 보유 자산, 트랜잭션, 서명, NFT 수집 등에 대한 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다고 설명되어 있다.
솔라나는 일반 사용자를 위한 플러그인 출시 시기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지만, 개발자들은 프로젝트의 소스 코드를 활용해 자신만의 플러그인을 제작할 수 있다고 전했다.
블록체인과 AI 동향
솔라나의 ChatGPT 플러그인 발표는 암호화폐 서비스와 프로젝트에 관련된 다양한 AI 서비스와 이니셔티브와 함께 이루어진다.
바이낸스는 4월 24일에 ChatGPT 기반의 “Sensei” 챗봇을 출시했으며, Visa는 같은 날 AI 중심의 블록체인 개발자 채용 계획을 발표했다.
암호화폐 통합 브라우저 역시 AI 기능을 도입하고 있다.
Opera는 최근 AI 통합 버전인 Opera One을 발표했고, Brave는 3월 초 AI 기반 “summarizer” 도구를 검색 엔진에 통합했다.
블록체인 산업 외부에서도, Marvel Studios와 Epic Games와 연계된 업계 인사들이 엔터테인멘트 산업에서 AI의 잠재력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이러한 동향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분야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도 AI 기술이 점차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