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코인, 국내 거래소 상폐에 “거래 종료 유감…바이백 등 생태계 확장 지속할것”

위믹스(WEMIX)
위믹스(WEMIX)

보안 사고 여파·DAXA 소명 불충분 지적
위믹스 “생태계 성장 의지 변함없어”

5월 2일, 위믹스 운영팀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위믹스(WEMIX) 코인의 거래 지원이 종료됐다며, 이에 따른 입장을 밝혔다.

위믹스 측은 공식 입장문을 통해, 앞서 발생한 플레이 브릿지 자산 탈취 사고와 이번 거래 종료 조치로 커뮤니티에 불안을 야기한 점에 대해 사과했다. 이에 따라 사고 이후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한 긴급 대응과 보안 강화, 시장 안정화를 위한 바이백 시행 등 다양한 조치를 취해왔으며,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AXA)의 소명 요청에도 성실히 응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이 같은 노력에도 거래 지원 종료 결정이 내려진 점에 대해 “이유를 막론하고 홀더와 커뮤니티에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밝혔다.

위믹스 팀은 국내 거래소에서의 거래 종료가 생태계 성장과 위메이드의 중장기 비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강조하며, 계획된 보안 강화 및 바이백도 예정대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또한 “위믹스를 기반으로 한 게임과 서비스의 글로벌 확장을 지속하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불미스러운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커뮤니티와의 소통 강화 및 신뢰 회복에 주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최신뉴스📨

인기뉴스

1

코인베이스, 무브먼트(MOVE) 코인 상폐 소식후 시세 급락

무브먼트(MOVE) 1시간 차트 - 업비트
2

금융위, 가상자산 가이드라인 확정…6월부터 상장빔 방지, 좀비코인·밈코인 거래기준 강화

한국 비트코인
3

바이낸스, 스페이스앤타임(SXT) 코인 무기한 선물마켓 상장 예정

바이낸스
4

베이비도지코인, 두바이 부동산 암호화폐 결제 사이트 시범 오픈

베이비도지
5

무브먼트 “공동 창립자 루시 만체 직무 정지”

무브먼트랩스(Movement La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