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부터 TUSD(트루USD)의 시가 총액은 불과 4개월 만에 120%나 급증하고 있다.
다섯 번째로 큰 스테이블코인이된 주요 원인은 바이낸스의 지원 덕분일 것이다.
TUSD의 최근 인기는 바이낸스가 플랫폼에서 선호하는 스테이블 코인 거래 페어로 TUSD를 선택한 이후 발생했다.
이는 바이낸스의 BUSD 스테이블코인이 미국 규제 단속의 주요 표적이 된 이후 나온 것이다.
뉴욕 규제당국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스테이블코인 채굴자에게 웰스 통지를 발행한 지 몇 시간 후 BUSD 발행사인 Paxos에 새로운 토큰 채굴을 중단하라고 명령했다.
서클과 함께 USDC를 공동 출시한 코인베이스도 상장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BUSD를 거래소에서 제외하겠다고 발표했다.
바이낸스는 이전에 수수료 없는 거래 프로모션과 플랫폼에서 USDC를 포함한 라이벌 스테이블 코인을 부팅하여 BUSD를 지원했다.
Paxos에 대한 뉴욕 지침에 따라 바이낸스는 3월 초에 TUSD와의 거래를 다시 도입한 후 3월 22일부터 BTC-TUSD 페어에만 수수료 없는 거래 프로모션을 부여했다.
TUSD 거래 페어 확장
이번 주에 바이낸스는 TUSD 거래를 SOL, OP, MATIC 및 XRP를 포함한 인기 있는 암호화폐로 확장했다.
TUSD도 BNB 체인에서 출시되었다.
Nansen의 데이터에 따르면 바이낸스는 지난 7일 동안 약 1억 3천만 달러 상당의 TUSD를 발행하여 플랫폼에서 선호하는 스테이블 코인 거래 쌍이 되었다.
바이낸스 비트코인/TUSD 거래 수수료 제로 정책
TUSD의 인기 급상승은 BTC-TUSD 페어를 제외하고 플랫폼에서 수수료 제로 정책을 종료하기로 한 바이낸스의 결정에 뒤따랐다.
그 결과 TUSD의 24시간 거래량은 10억 달러를 넘어섰으며, 이달 초 일일 거래량이 1억 달러 미만을 기록했던 것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
바이낸스의 BTC-TUSD 페어는 지난 24시간 동안 7억 1,300만 달러의 거래량을 기록했다.
이전에 TrustToken으로 알려진 ArchBlock은 TUSD를 USD에 고정된 스테이블 코인으로 발행한다.
TUSD의 가치는 체인링크의 준비금 증명 모니터링 도구에 의해 확인된 바와 같이 법정 자산에 의해 완전히 지원된다.
2020년 TUSD의 지적 재산권은 아시아 대기업 Techteryx에 인수되었다.
지속적인 규제 조치와 은행 위기로 스테이블 코인 시장이 씨름하면서 TUSD가 꽃을 피우고 있다.
시가총액은 1월 초 8억 달러 미만에서 급증하여 2023년 4월 말에는 20억 달러 이상으로 120% 급증했다.
TrueUSD의 급속한 성장은 인상적이지만 USDT-BTC 거래 대비 아직은 미약하다고 볼수 있다.
Kaiko의 연구 책임자인 Clara Medalie는 거래자들이 TUSD가 상대적으로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제로 수수료 정책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사용하기를 꺼린다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