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관 대상 안전한 디지털 자산 전송·보관·발행 인프라 제공
레이어1 블록체인 모나드(Monad)가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 플랫폼 파이어블록스(Fireblock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공지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파이어블록스는 모나드 메인넷이 정식 출시되는 첫날부터 생태계에 합류해, 자산 전송, 보관, 발행 등 디지털 자산 운영 전반에 걸친 보안 인프라를 제공하게 된다.
파이어블록스는 다자간 계산(MPC) 지갑 기술과 네트워크 보안 인프라를 기반으로, 은행·거래소·OTC·헤지펀드 등 기관 고객이 디지털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안전하게 이동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현재까지 전 세계 800개 이상의 금융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나드 측은 이번 협력이 메인넷의 보안성과 신뢰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기관 대상 서비스 확장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Fireblocks is coming to Monad mainnet day 1.@FireblocksHQ brings secure infrastructure for moving, storing, and issuing digital assets.
— Monad ⨀ (@monad_xyz) April 29, 2025
Institutional-grade gmonad. pic.twitter.com/nizezZZVA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