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가정용품 업체 이자 투자자들에게는 밈주식으로 알려진 베드배스앤비욘드(Bed Bath & Beyond, NASDAQ: BBBY)는 가 자금을 확보하지 못하고 청산 매각을 시작한 후 일요일에 11장 파산 보호를 신청했다.
1990년대에 신혼부부와 커플을 위한 쇼핑 장소로 인기를 끌었던 가정용품 소매업체가 더 많은 매장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려는 머천다이징 전략이 실패하면서 최근 몇 년 동안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이 전략을 포기하고 쇼핑객들이 인지하고 있는 더 많은 미국 브랜드를 도입했지만, 지난해 마지막 분기 매출이 33% 급감했다.
이에 따라 베드배스앤비욘드는 약 3억 9300만 달러의 손실을 보고하며 전략적 실패로 빛을 보지 못했다.
결국 베드배스앤비욘드는 뉴저지 지방 법원에 파산 신청을 했으며 법원 제출에 따르면 추정 자산과 부채는 10억 달러와 100억 달러선인것으로 알려졌다.
베드배스앤비욘드에 따르면 Sixth Street Specialty Lending Inc로부터 약 2억 4천만 달러의 채무자 대출을 약속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청산 매각을 시작했지만 챕터 11 절차를 사용하여 자산의 일부 또는 전체에 대한 제한된 판매 및 마케팅 프로세스를 수행할 계획이다.
자사의 360 Bed Bath & Beyond와 120개의 buybuy BABY 매장 및 웹사이트가 계속 열려 있으며 일부 매출액이 낮은 점포 폐쇄를 위한 노력을 시작했다고 알렸다.
또한 일부 점포를 제외하고 고객에게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베드배스앤비욘드 파산 보호 신청 까지
지난 1월 직원 감축과 150개 점포 폐쇄뿐만 아니라 5억 달러 이상의 신규 자금 조달을 발표한 지 불과 몇 달 만에 계속 기업으로서 지속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 의구심이 제기됐었다.
그리고 2월에 궁지에 몰린 이 업체는 파산을 피하기 위해 투자자들을 모으고 우선주와 신주 발행으로 약 10억 달러를 조달할 계획이었다.
이러한 복잡한 거래를 통해 약 3억 6천만 달러를 조달하여 대출 불이행과 선순위 채권에 대한 이자 지불을 할 수 있었다.
하지만 베드배스앤비욘드 3월 말에 거래를 종료하고 3억 달러 상당의 주식을 매각할 계획을 발표했으며 자금을 확보하지 못하면 파산 신청을 해야 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지난 2월 법원 제출에 따르면 Bed Bath & Beyond의 캐나다 사업부는 폐업했다.
54개의 Bed Bath & Beyond 매장과 11개의 buybuy BABY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캐나다 사업부는 파산 상태라고 컨설팅 회사인 Alvarez & Marsal 웹사이트에 게시된 서류에서 밝혔다.
관련뉴스